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 - 숨은그림찾기 세계 여행 웅진 지식그림책 52
기욤 코네 지음, 서남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월리를 찾아라' 이후 오랜 만에 매우 흥미로운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을 만났다. 웅진 지식그림책 52권으로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라는 제목 그대로 5 5색 개성 만점 코끼리들과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는 구성이다.

호기심 많은 다섯 코끼리가 오랫동안 꿈꾸던 모험에 나선다. 여정이 시작되기 전에 코끼리 탐험대 소개와 그들 각각의 소중한 물건들이 소개되어 있다. 탐험가 코끼리와 여행 가방, 미식가 코끼리와 컵케이크, 예술가 코끼리와 자화상, 사진가 코끼리와 카메라, 운동선수 코끼리와 스케이트보드가 되겠다.

 

새롭게 여행지에 도착할 때마다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도록, 정답을 표시할 수 있는 동그라미 스티커가 함께 들어 있다. 코끼리 탐험대에겐 주황색 동그라미, 코끼리 탐험대의 소중한 물건들에는 파란색 동그라미 등으로 색상이 구분되어 있어 어린이는 물론 성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이다.

이들의 첫 번째 여정은 빨간색 이층 버스와 템스강으로 유명한 '런던'이다. 얼마나 아기자기하고 세밀하게 묘사가 되어 있는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림 속으로 푹 빠져 들었다. 두 번째는 1,200개가 넘는 다리와 수많은 자전거 길로 유명한 '암스테르담'이다. 뒤를 이어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도쿄, 홍콩, 시드니를 거쳐 아마존에 이른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 우림인 아마존이 압권인데, 그곳에 사는 동물, , 식물들이 너무도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흥미진진했다. 동물과 식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그야말로 한참을 아마존 페이지에서 시선을 떼지 못할 것 같다.

 

샌프란시스코, 뉴욕, 그리고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마다가스카르 숲, 인도의 '뭄바이' 를 거쳐 이집트의 '카이로, 이탈리아의 '로마'에서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느껴볼 수 있었다. 마지막 여정은 기념물들이 많은 걸로 유명한 파리였다. 숨은 그림을 찾아 스티커를 붙여 보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세계 각자의 모습과 문화적인 풍경을 관찰하는 재미도 있는 책이었다.

저자인 기욤 코네는 BBC, NIKE 같은 유명 브랜드 광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도시 그림 전문 작가로 특유의 섬세하고 정교한 그림으로 구석구석 숨겨져 있는 이야기들을 찾아 낼 수 있도록 이 책을 만들었다.

 

각 나라 별로 화폐, 언어, 인구 등 도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인사말, 가보면 좋을 곳들, 음식 등 실제 여행할 때 꼭 필요한 정보가 간단히 수록되어 있어 단순한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닌 교육적 효과까지 더한 그림책이기도 하다. 관광지 티켓이나 교통 티켓 같은 생생함이 살아 있는 소품들로 사실감을 더해 여행 책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해주는 그림책이다.

가끔 머리가 복잡한 날, 눈을 크게 뜨고 세계 구석구석을 탐험해보는 것만으로 골치 아픈 일상의 모든 문제들을 잠시 잊어 버릴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운 그림책이지만, 어른들에게도 휴식과 힐링을 동시에 안겨줄 수 있는 그림책인 것 같다. 판형이 큰 그림책인데다, 디테일을 살려 오밀조밀하게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는 그림들 덕분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없는 집중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게다가 구석구석 흥미로운 요소들이 숨겨져 있어 여러 번 다시 봐도 지루하지 않은 그림책이니, 잠시 일상을 잊어 버리고 세계 여행을 떠나고 싶은 당신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