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마니아 시공주니어 어린이 교양서 4
믹 매닝, 브리타 그랜스트룀 글 그림, 윤소영 옮김 / 시공주니어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원더 와이즈 시리즈를 모를 때 이 책을 샀는데 나중에 저자가 같은 것을 알고 무척 놀랐습니다. 출판사가 달라서... 어쩐지 분위기가 비슷하더라구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역시 공룡 책을 참 좋아합니다.

이 책은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그냥 지식전달에 중점을 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탐색하고 만들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책 앞 뒤 표지에 있는 그림대로 공룡을 그려보고 인형을 만들어 놀아보고 커다란 상자를 이용해서 커다란 공룡을 만들어 몸에 끼우고 놀 수 있고...

아이 혼자 힘으로 만들려고 하면 좀 어느 정도 연령이 있어야 하겠지만 부모가 도와준다면 4,5세 아이들도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요즘에는 왜 만들기가 귀찮아지는지...

아이가 커가면서 이제는 나만의 시간을 늘려가고 싶은 엄마의 욕심과 또한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싶은 두 가지 이유가 점점 커지는데 왜 우리 아이는 늘 엄마와 함께 하려고만 하는지...

5월 어린이 날도 지나고 사실 요즘 너무 컴퓨터에 매달려 있는 것은 아닌가 아이에게 좀 미안해서 보다 더 많은 시간 아이랑 재미있게 지내려고 합니다.

사실 책에 나온 공룡을 만들고 또 버리는 것을 무척 싫어하여 늘 자신으 물건을 쌓아놓는 우리 아이 덕분에 집 안이 좀 지저분하겠지만 이 때 아니면 이렇게 놀이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겠지요?

이번 주에는 집중적으로 아이와 재미난 만들기를 하며 지내렵니다.

만들기에 자신 없는 엄마라도 책에 나온 것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