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the Great and the Tardy Tortoise (Paperback) Nate the Great (Book) 16
Marjorie Weinman Sharmat, Craig Sharmat 지음, 마르크 시몽 / Yearling Books / 199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ate와 Sludge가 함께 벌이는 멋진 탐정놀이. 

Nate the Great 시리즈는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시공주니어 문고의 위대한 탐정 네이트의 주인공인 Nate가 벌이는 일상생활과 탐정놀이를 소재로 한 시리즈이다. 워낙 많은 시리즈는 순서와 상관없이 즐기며 읽을 수 있고, 더군다가 관찰력이나 추리력을 더불어 익힐 수 있으니 영어도 공부하고 책 읽는 즐거움도 느끼며 일석삼조의 기쁨을 맛볼수 있는 책인 것이다.    

i, Nate the Great, am a detective. This morning I did not have a case a solve.  역시나 자신이 누구인지 밝히며 시작하는 책의 첫문장.

Nate와 그의 개 Sludge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한 후, Nate가 밖으로 나가서 꽃밭을 보았더니 조그만 Tortoise가 꽃밭에서 꽃을 먹고 있었다. 

그래서 Nate는 Tortoise가 꽃밭을 망치는 것을 보기 싫어서, 박스에 넣어서 엄마에게 편지를 써두고 Tortoise를 갖고 밖으로 나갔다. 

Tortoise의 주인이 누구인지 친구인 Rosamond의 집에 가고, 다른 친구 Claude의 집에도 갔다. Claudes는 Nate를 보더니 자신은 Tortoise를 잃어버리지는 않았지만, 양말 한 짝을 잃어버려서 그것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리하여 오늘도 변함없이 Nate의 탐정 놀이는 시작되었다. 나중에 Tortoise의 주인도 찾고 Claude의 양말 한 짝도 찾았지만...... 

윗글은 아이의 느낌을 정리한 글이다.  올해는 영어책을 읽고나면 줄거리와 느낌을 먼저 말로 표현해보도록 해야겠다. 내가 아이의 책을 다 읽을 수도 없을 것 같고, 또 아이가 제대로 읽었는지 알기에 좋은 방법인 것 같아서이다. 그리고 글로 쓰기 전에 미리 말하면서 머릿속으로 한번 정리하는 것이 참 좋을 듯 싶다. 

이 책 역시 책 뒷부분에는 Extra - Fun Activites! 가 정말 많이 있다. 다 해보지는 못하더라도 몇 가지 아이랑 재미있게 하면 더욱 풍성한 책읽기와 영어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Tortoise가 나와서 그런지 Turtle과 Tortoise에 대한 내용이 가득하다. 심지어 [How to Make Turtle Candies]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