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연주해야지! 그림책 도서관 39
피터 시스 글.그림, 유경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지난 여름에 아이와 함께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 모차르트전을 갔다왔습니다.
큰 기대를 하고 간 체험전이 아니었기에 오히려 더 좋았던 체험전이 되었고, 그 후 아이랑 집에 와서 모차르트에 대한 책과 음악을 들었지요.

그 이후 이 책을 읽으면서 앞서 체험했던 모차르트전을 떠올렸고, 또 먼저 읽었던 책과 비교를 할 수 있었지요.

전에 읽었던 책이 모차르트의 생애와 그의 업적을 재미있는 동화로 썼다면, [모차르트, 연주해야지] 이 책은 보다 어린이들이 처음 모차르트와 만날 수 있는 그림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피터 시스의 다른 동화책에서 본 듯한 비슷한 분위기의 그림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오선지에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색다른 재미를 주었지요.

어려서부터 음악 천재.
하지만 천재이기 때문에 그냥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 모차르트가 그만큼의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타고난 재주와 솜씨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노력하는가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중간 중간 그림이 참 재미있어요.
모차르트가 연주 여행을 했던 도시의 특징을 살린 서로 다른 그림들.
장난끼많은 모차르트가 어떻게 연주를 했는지 보여주는 장면.
그 당시 문화를 알 수 있는 부채 속 그림들.
게다가 모차르트의 곡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해놓은 것도 즐겁게 볼 수 있지요.

귀여운 모차르트를 만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 맨 마지막에 모차르트에 대한 간단한 부연설명도 도움이 될 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