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Q 생활속과학퀴즈 - 1단계 기초과정 06 매직Q 퀴즈 6
아울북 편집부 엮음 / 아울북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아마도 작년 8월 경이었던 것 같지요. 작년 여름 휴가를 갔다 왔더니 택배가 많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매직 큐였답니다.
책을 처음 신청할 때는 과연 어떤 것일까 무척 긍금했는데 받자마자 우리 아이 너무 좋아합니다.
 
함께 온 딱지 모양의 점수카드도 좋았고 세계의 나라가 나와있는 지구본 모양의 비치볼도 너무 좋아하며 불어서 아직까지 집에서 놀고 있지요.
 
여름 휴가를 가기 전에 받았다면 바닷가에 가지고 가서 더욱 재미있게 놀 수 있었을 것 같아 좀 아쉬웠답니다. 매직 큐 역시 밀리는 차 안에서 우리 아이랑 함께 퀴즈를 내고 놀기에 좋았을 것 같지만 지금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 대만족이랍니다.
 
집 안에서 제게 뛰지 말라고 혼이 나면서도 축구를 한다고 비치볼을 발로 차고 이리저리 뛰고 다닌답니다. 그리고 물놀이를 할 때에도 신이 나서 화장실로 가지고 들어가지요.
 
가장 좋은 것을 이야기하라고 한다면 역시 재미있고도 유익한 내용이 가득 담겨진 "매직 큐" 랍니다. 휴대하기에도 무척 좋아서 아이가 어디에 갈 때마다 꼭 들고 다닌답니다.
 
처음 보았을 때에는 내용이 좀 어려워 보여서 역시 초등학생용이구나 하였지만 이제는 척척 너무나 잘 맞추고 다른 문제 역시 이렇게 만들어 매직 큐 2탄을 만들어야 한다고 종이를 가지고 한바탕 소동을 벌여놓았던 우리 아이.
 
게다가 초등학생 조카가 놀러왔다가 이 매직 큐를 보고 무척 갖고 싶어하는데 울 아이 절대 양보할 수 없다고 하여 며칠 후 조카 생일에 선물을 한다고 하였지요.
 
조카 아이 역시 마법 천자문을 무척 좋아하고 이번에 나온 12권까지 모두 열심히 읽고있지요. 우리 아이도 마법천자문을 보고 싶다고 하는데 조카 아이에게 모두 있어 갈 때마다 빌려서 읽고 있답니다. 이 책이 마법천자문을 만든 출판사에서 나왔다고 하니 더욱 신뢰감이 드는 것 같아요.
 
차 안에서 갈 때면 아이랑 수수께끼도 내고 끝말잇기도 하고 요즘에는 가위바위보 게임도 많이 하지요. (묵찌빠나 하나 빼기 같은 것 알려주었더니 무척 좋아합니다.)
하지만 역시 제일 좋아하는 것은 퀴즈여서 그런지 이것을 가지고 가서 번갈아가면서 문제를 내고 맞추고 너무 재미있고 시간이 잘 간답니다.
 
차가 막혀도 이제는 그리 싫어하지 않지요. 다양한 내용이 재미있고 나중에 좀 더 자세하고 알고 싶다고 관련된 책을 찾아보거나 인터넷 검색에 맛을 들여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합니다.
 
덕분에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그럼에도 아직 어리기 때문에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는 말처럼 친구들에게 자랑을 하고 뽐내기도 하는데 그 아이들의 하는 대화를 들으면 너무 웃겨 어른들이 배꼽을 잡고 웃었답니다.
 
여름방학이라 외출할 때가 많아 늘 가지고 다녔는데 내일 개학날 아이 가방을 챙기는데 울 아이 유치원에 가지고 가서 자랑하고 싶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좀 헷갈렸는데 이제는 너무나 익숙하게 사용하고 계속 아이랑 함께 매직큐를 가지고 놀다보니까 사용법이 참 쉽고 잘 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더군요.
 
계속해서 더욱 재미있는 교재랑 책 많이 만들어주시기를 바라면서... 좋은 책을 알려줘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올해는 매직 큐 시리즈를 더 많이 구입했답니다. 파주 책 잔치에 갔다가 매직 큐 시리즈가 그렇게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었지요.

올해 초등학생이 된 우리 아이는 매직 큐를 더 많이 갖고 논답니다. 집에서도 재미있게 보지만 친구들과 만나서 매직큐로 딱지놀이도 하고 또 퀴즈도 내며 맞추고 하지요.

덕분에 정말 아는 것이 많아졌고, 덩달아 자신도 퀴즈 책을 만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교에도 갖고 다니면서 쉬는 시간이면 친구들이랑 퀴즤 시합도 한다고 합니다.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여름방학 나들이가 많아질텐데 매직큐를 갖고 다니면 차 안에서도 지루하지 않고 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직 큐 시리즈가 정말 많아 좋고, 특히 <생활 속 과학퀴즈>는 우리 아이 첫 미캑 큐이기에 더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