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9 - 콜록콜록 감기에 걸렸어요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 9
브루스 디건 그림, 조애너 콜 글, 이강환 옮김 / 비룡소 / 200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감기에 걸리는 이유가 참 알기 쉽게 나오고 있지요.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아홉번 째 이야기 입니다. "콜록콜록 감기에 걸렸어요 - 몸이 병을 이겨내는 방법"이 부제이지요.

신기한 스쿨버스에서 지난 번에 아널드의 몸 속으로 들어간 적이 있고 '눈, 코, 혀, 귀. 피부'를 탐험한 적이 있어서 우리 몸 속의 기관의 종류의 역할에 대해 잘 배울 수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우리 몸 속에 병균이 침입했을 때의 상태와 그것을 싸우는 백혈구의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감기에 걸리고 물리치는 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여전히 조그맣게 줄어들어 랠프의 몸 안으로 들어온 스쿨버스와 그 안에 탄 아이들 그리고 프리즐 선생님. 항상 보면서도 버스가 작아지는 모습의 그림이 재미있고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나면 참 멋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그리고 이 사실을 생생하게 방송으로 보내준다는 아이디어가 참 멋집니다.

약을 먹고 나서 생기는 몸 안의 변화가 몹시 인상적이었답니다.
책에서는 또 항체는 병균이 나타났을 때 병균과 싸우기 위해서 백혈구가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하네요.

백혈구나 항체, 적혈구 등 우리 몸 속에 있는 피와 그 피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의 이름과 역할이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머리 속에 각인 되는 것 같네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저도 많은 새로운 지식들을 얻어갑니다. 그리고 이번 책을 읽으면서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아이와 한참 이야기 했지요.

신기한 스쿨버스 정말 멋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