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정한 나를 찾다 -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
인드라 초한 지음, 나카지마 다카시 엮음, 양영철 옮김 / 경성라인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인도의 음유 시인이자 명상가인 '인드라 초한'의 삶의 철학과 삶의 지혜를 일본의 컨설턴트인 '나카지마 다카시'가 엮은 내용으로 모두 10장으로 나누어 사랑, 지혜, 가능성, 성공, 미래, 인생, 마음, 인격, 운명, 행복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에게 관대해지십시오. 타인을 시기하는 마음, 타인의 실패를 바라는 마음, 타인을 떨어뜨리려는 마음, 그런 자신 의 마음을 관대하게 다스리세요. 그런 사람은 행복의 반을 얻은 것 과 같습니다. 나머지 반은? 자신의 주위 모든 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진정으로 사랑하고자 원하는 이 시대의 갈망을 무엇으로 흡족하게 채워 줄 수 있을 까?
저자는 인간의 영혼에 대한 깊은 성찰과 저자 특유의 간략하지만 핵심을 찌르는 번뜩이는 글솜씨로 오늘을 살고 있는 많은 공허한 영혼들의 물음에 시원한 대답을 제시하고 있다.현대는 마음의 시대라 정의하고 있다. 사람은 돈이나 지위로는 만족할 수 없는 수준에 도달했기에 물질이 충분하다고 행복을 느끼는 시대가 아님을 설파하고 있다. 성공을 실패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시원치 않게 성공한 사람보다 더 큰 성공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 마음에 와 닿는다. 죄절의 시대를 사는 사람들이 많다.
마음을 다루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면 흔들리지 않는 중심축을 설정하는 일과 같다고 본다. 그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진정한 나를 찾는 일일것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힘을 주는 책으로 마냥 사막의 신기루만을 찾아다니는 오늘날의 현대인 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책으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면서 이 책을 읽는다면 삶에 풍성한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인간의 능력은 알고보면 대단한 것이라는걸 확신한다.
저자는 삶의 어두운 면에 마음을 빼앗기고 불행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지혜를 제공한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차분하게 세상을 바라보기를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시련에 빠져있는 분이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분은 이 책을 읽고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어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다소나마 여유를 찾기에 적합한 책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