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룰
에스더 힉스.제리 힉스 지음, 박행국 옮김, 조한근 감수 / 나비랑북스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 돈을 쫓는 사람인가? 돈이 따르는 사람인가?
모든 사람들이 돈은 중요하다 말하고 그 돈을 벌기 위해 열심이다. 그런데 왜 버는지 물으면 혼란스러워한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돈. 하지만 쫓으려하면 할수록 멀어지는것이  돈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돈에 끌려가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사는것일까?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행복하게 살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말로만 긍정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은 늘 어두운 부분이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행복의 조건이 돈, 건강, 종교만은 아닐 것이다라는 생각이 요즘 들어 많아졌다. 매일 직장과 집을 반복하는 아무것도 없는 잔잔한 일상에 무료함을 느낀건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난제중 하나이다.   이 책 '머니룰'은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두가지 요소인 돈과 건강, 그리고 '끌어당김의 법칙'과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1986년부터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탕으로 한 정기 워크숍을 통해 돈, 건강, 인간관계 등 살아가면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인생의 주요한 문제들에 대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해온 에스더 힉스와 제리 부부이다.
시크릿이라는 베스트셀러 책을 통해 이미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었지만 그 시크릿의 기본이 되는 책이 바로 힉스 부부의 책 "끌어당김의 힘"이라는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모두 5개의 챕터(Chapter)와 아브라함 라이브: "끌어당김의 법칙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리힉스머니룰이라는제목이주는느낌으로만은 돈에관련된일반적인재테크정도의기술로 예상했지만 이 책은명상쪽에가까운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차크라'는 의식 상태에서는 물론 무의식 상태에서도 언제나 활동하고 있는 신체 내부의 에너지 중심센터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는 바로 이 차크라를 통해 운동하면서 다양한 정신 상태를 만들어 낸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차크라가 막혀있거나 불균형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육체적, 정서적 문제에 시달리며 활동에 제약을 받는다.내안에 존재하는 부정적인 요소들을 먼저 지우는 작업을 통해 내면을 힘을 발견하도록 한다. 문제가 아닌 해결에 촛점을 맞추며 건강과 풍요, 행복 등에 촛점을 맞추어 나가야 한다는 점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2-05-24 1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