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 콘서트, 펀드스쿨>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성공학 콘서트 - 펭귄아빠의 74가지 성공법칙
이윤호 지음 / KD Books(케이디북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아내와 함께 나이 어린 자녀를 유학 보내고 혼자 남아서 경제적으로뒷바라지하는 사람을 기러기아빠라고 한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보고 싶어도 보러 갈 수 없어 가족이 찾아올 때까지 기다리며 살아야 하는 사람을 팽귄아빠라고 한다.

팽귄은 엄마가 낳은 알을 아빠 혼자 살을 에는 추위와 강풍 속에서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알을 품어 부화시킨다고 한다. 그래서 팽귄을 동물세계에서

부성애가 가장 강하다고 한다 (머릿글 중에서)

 

아이를 키우는 보모라면 누구나 관심이 있는 분야가 바로 아이들 훈육이라고  생각한다. 올바른 훈육이란 엄청난 책임감을 느끼게 만드는 일이다. 저자 역시 그의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그래서 사회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을것이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현재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이윤호교수로 범죄학에 관련한 100여 편의 연구보고서가 말해주듯 국내 제일의 범죄학자로 알려진 분이지만  그는 소위 말하는 '팽귄아빠'이다. 아이들을 만날수 없으니 궁여지책끝에 그가선택한 방법은 문명의 이기인 전자우편을 통해서였다. 이 책에는 아이의 인생을 결정하는 지혜와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유용한 74가지 성공법칙을 담고 있다. 내용들은 그가  추리고 추려서  아이들을 행복하고 균형 잡힌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 주기위해  꼭 해주고 싶은말을 선별한 것이라 한다. 

이 책은 모두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번째 파트는 큰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성공습관에 대해, 두번째 파트는 자기계발을 위해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서 쓰고있다. 그리고 세번째 파트에서는 성공을 위해 준비하는 과정으로 어떻게 하면 지혜로운 태도를 가질 수있는지에 대해  꼭 필요한 내용을 마지막으로는 행복하려면 아낌없이 나누어라는 제목으로  행복을 느끼기 위해 꼭 해야할 내용들에 대해서 썼다.  자녀교육이란 절실히 필요로 하는것을 일상의 유용한 규칙에서 크게 벗어나지않는다.모든 일상적 문제들을 보다 쉽고 득이 되는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이다. 밥상머리에서 아이들에게 들려주듯한 좋은말들로 아빠의 부성애를 느낄수 있는 피가되고 살이 될만한 내용으로 가득하다. 하지만 이 책속에 담긴 내용들은 전혀 새로운 사실들이 아니다. 어느 책에선가 읽어본 기억이 날 수도 있다. 예를들어 성공은 마음먹기 나름으로  성공은기다리기만 한다고 저절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다와 같이 일반적인 이야기들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내용들도 기억을 환기시키는 차원에서의 금쪽같은 조언들이다. 아이를 정말로 건강하고, 잘 키운다는 것 시간이 갈수록 어려운 숙제인것 같다.  아이들에게 해주고싶은 말들이 실제로 많은 부분 상식에 속하지만 우리는 살아가다보면 그러한 상식을 잊기쉽다. 이런 차원에서 본다면 자녀의 태도와 가치관이나 자아상을 정립해 준다는 차원에 있어서 아주 긍정적으로 다가온다.  이 책의 내용은 저자의 말처럼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 들에게 꼭 들려주었으면하는 내용들이다. 책의 한꼭지 한꼭지가 효과적인 훈육이란 과연 어떤것이며 아이들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지를 깨닿게 해준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