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신간을 정리하면서 장바구니에 담아둔 책이 백여 권이 넘었다. 새 책을 또 보태면서, 그 중에서 맨위에 있는 책을 과감히 빼야 하는 상황이 생겼다. 엊그제만 해도 긴급하게 주문하려던 책이었건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으니까. 장바구니에서 책을 빼내기만 하면 간단히 상황이 종료되는 것인데 그렇게 끝내고 말기에는 아쉬움이 남아서 구매, 아니지, 불구매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이틀 전 (9/1) 있었던 일이다. 첫째와 딜에 성공(?)했다. 첫째는 지난 주에 9학기를 끝내고 졸업했는데 졸업하기 전부터 취업 준비에 여념이 없다. 첫째가 (메타버스를 이용한 사이버 공간에서 개최된) L그룹 취업박람회 행사 경품에 당첨되어 받은 엔젤리너스 상품권(5만원)을 내게 주고 그에 대한 댓가로 나는 첫째한테 당장 필요한 입사 대비용 수험서를 사주기로 말이다. 다음주 시험일까지 몇일 남지 않았다며 1시간이라도 더 많이 공부할 수 있도록 빠른 배송을 원하다고 했다. 나는 알라딘 양탄자배송을 믿고서 무조건 오케이를 외쳤다. 장담한 바를 곧바로 증명해 보이듯이 그 자리에서 알라딘 앱을 실행, 주문에 돌입했다. 그런데 결제 전에 보이는 출고일자가 9월 3일이었다. 눈을 의심했다. 당일 배송빨로 배송된다고 해도 첫째가 원하는 날보다도 늦어진다. 그러나 이런 경우에 당일배송으로 처리되지 않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 알라딘에서 구입하고 싶은 마음을 접어야 하나 고민하면서 다른 서점 상황을 알아보고 판단하기로 했다.
Y서점을 몇달만에 방문했다. Y서점에서도 같은 책이 구비되어 있었고, 전에 보이지 않던 ‘아침배송’이 신설되어 있었다. (대형 서점의 위력을 새삼 느꼈다.) 오늘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내일 아침 7시 전에 배송된다는 안내문이 붙었다. 어찌나 반갑던지. 아직 전국으로 ‘아침배송’ 되지는 않고, 서울 지역에 한정이다. 운좋게도, 나는 배송 가능한 지역이라서 걱정을 덜 수 있었다. 매월 앱 접속 혜택으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받고, 결제를 마쳤다. 내일 아침에 첫째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좀 뿌듯했다.
한편으로, 주문 전에 배송일자를 따질 때와 달리 밤새 택배기사님이 잠을 뿌리치면서 움직여서 배송이 무사히 성사될런지 걱정이 앞섰다. 그러나 괜한 걱정이었다. 배송이 이뤄진 아침에 택배 도착 문자 수신음 때문에 눈을 떴고, 문자를 확인하니 택배 상자가 놓인 현관문 앞 장면이 찍혀 있었다. 참 감사한 일이다.
(평소 오후 3시를 넘겨 주문할 때 알라딘 양탄자 배송이 시행된 이후 배송 예정시각이 아침 8시 전으로 표시되면 아침부터 책을 받을 일을 만들지 않으려고 부러 시간을 더 늦추거나 차라리 다음날 아침에 주문하고는 했는데 정말이지 약속이 잘 지켜지는 것은 고마운 일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사정으로 알라딘 서점에서 구매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두 서점 간에 어떻게 배송 기일이 차이가 나게 되었는지 나로서는 알 수 없다. 다만, 알라딘 서점은 더욱 분발하기 바랄 뿐이다.

사족. Y서점 택배 상자는 달랐다. 처음 보는 형태라서 낯설었지만, 찬찬히 들여다 보니 포장용 테이프가 보이지 않고, 디자인이 좋아진 것 같고, 배송 중에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안전을 위한 고안이 가미된 것 같았다. 신기했다, 그래서 사진을 찍어뒀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09-04 12: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9-04 12: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9-04 12: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9-04 12: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얄라알라 2021-09-04 14:2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택배 상자 해체하면서 테이프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늘 맘에 걸리는데, 요렇게 테이프 안쓰고 할 수 있네요^^ 안젤리너스 5만원권^^ 좋은 선물 받으시고 책으로 갚아주시는 훈훈한 오고 감^^

새파랑 2021-09-04 19:4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불구매 페이퍼 😆 오늘 알라딘에서 택배왔는데 지난번과 다르게 종이 테이프로 포장이 되어있더라구요. 이 글의 영향 때문일까요? 🤔

붕붕툐툐 2021-09-04 22: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이 페이퍼 저의 놀람 포인트는 첫째가 대학생 졸업반....;;;;;
10대에 사고쳐서 결혼하신 건 아니죠?;;;;;
저 왜 오거서님 어리게 본걸까요??!!!!
첫째님의 취업을 응원합니당! 딜이 효과가 있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