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레이드 이브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에서는 매번 다양한 사람들과 사건이 등장하는 편입니다. 다른 작가와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까지 발표한 많은 책 중에서 시리즈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잘 알려진 시리즈로는 가가 교이치로가 등장하는 <졸업>, <잠자는 숲> 등의 가가 형사 시리즈와 <용의자 X의 헌신> 으로 유명한 유가와 교수가 나오는 갈릴레오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하나 더 시리즈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 <매스커레이드 이브>는 앞서 출간된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다음편입니다. 그렇지만 소설 본편의 내용은 그보다 앞선 시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전편에서 호텔 코르테시아도쿄의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던 두 사람, 호텔리어와 형사도 여기에서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네 가지의 단편으로 구성되는데, 네번째의 이야기의 제목이 <매스커레이드 이브>로, 다른 편보다는 조금 더 길고 복잡한 사건이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갈릴레오 시리즈를 생각해보면 천재 물리학자와 형사가 등장하는데, 이번 <매스커레이드>가 시리즈가 된다면 호텔리어 탐정과 형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같은 시리즈 내에서 비교해본다면, 전편의 경우, 예고된 살인사건의 해결이 중심이 되는 이야기였다면, 이번 편의 경우에는 인물에 대한 설정이 조금 더 자세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신입 시기를 그리기도 하고, 전편의 시점 이전 시기에 서로 각자의 영역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주인공 중 한 사람이 호텔리어가 등장하는 만큼, 이 책에서도 호텔을 배경으로 하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전편에도 나왔던 코르테시아도쿄에 이어 코르테시아오사카 호텔도 등장하니, 이전과는 장소의 변화도 있습니다. 네 편의 이야기는 표면적으로는 연관이 되지 않으면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어져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전편보다 시간상 앞선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매스커레이드 이브>라는 제목도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0-24 11: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0-25 08: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크pek0501 2015-10-25 0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범인은 누구일까? 궁금해 하며 읽었던 책이 생각나는군요.
한때는 추리소설만 본 적이 있기도 했는데 이제 아주 멀어져 버렸어요.
하지만 언젠가 또 읽게 되면 이쪽으로만 읽게 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제가 접하지 않은 책에 대한 글도 읽을 수 있음은 이곳의 장점 같아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서니데이 2015-10-25 09:10   좋아요 0 | URL
다들 그렇지 않을까요. 범인이 누구인지는 끝까지 읽어야 되는 책이 많으니까요.
추리소설을 좋아하실 수도 있겠네요. 저는 그냥 신간으로 소개되면 조금 읽는 편이에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날씨가 괜찮을 것 같아요.
pek0501님, 즐거운 하루 되셨으면 좋겠어요.

유리새 2016-01-19 21: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메스커레이드 호텔은 읽었는데 이 책은 아직 못 읽어봤어요.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중에서는 유가와가 나오는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는데ᆢ 요근래 나오는 작품 중에는 없어서 무척 아쉬워요ㅠㅠ

좋은 저녁 되세요😀

서니데이 2016-10-24 23:58   좋아요 0 | URL
유리새님의 댓글을 제가 너무 늦게 보게 되었네요. ^^;
유가와가 나오는 책이면 갈릴레오 시리즈 같은데, 그 시리즈도 재미있는 책이 많은 것 같아요. 계속해서 책을 쓰고 있는 작가니까 좋아하는 책이 자주 나왔으면 하는 마음 이해합니다.
댓글이 너무 늦어 죄송해요. 유리새님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