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배우자 대신 꼬박꼬박 월급을 가져오는 시스템 만들기
너바나 지음 / 알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를 보다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화제를 보도하지만, 부동산과 주식 등의 경제관련 뉴스도 빠지지 않습니다. 전세동향, 부동산가격의 변동 등을 소개하지만, 짧은 시간에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신문에서도 경제관련 기사는 읽을 수 있고, 최근에는 인터넷의 검색에서도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보다 많은 정보를 읽을 수 있지만, 해당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 책<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의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이라고 하는데, 부동산에 투자하여 재테크 성공기를 쓴 사람인 만큼, 말 그대로 평범한 직장인은 아닐 듯 합니다.  '너바나'라는 필명을 통해, 이 책에서 자신의 경험을 살린 부동산 투자에 관한 설명을 적었습니다. 책의 제목은 부동산 투자 수익을 통해 직장에서 얻는 것 외에서도 일정한 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로 생각됩니다.

 

 부동산도 그렇고, 주식이나 다른 분야도 그렇겠지만, 투자를 해서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면, 그 때 이렇게 투자하면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들 수는 있지만, 현재 시점에서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은 잘 되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적은 금액을 종잣돈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했던 부동산을 보유 또는 매매하는 것으로 수익을 얻은 것 같습니다. 또한 투자에 관한 공부도 계속해왔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자신의 투자 사례 외에도, 일반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 경제에 관한 내용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부동산투자전문가보다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계획이 있는 독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인 투자에 관한 설명 외에도 자신의 부동산 투자 사례의 경우에는 내역을 정리한 부분도 있으니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부동산을 보유하거나, 월세를 계획할 경우에 알아두어야 할 점, 상가나 오피스텔 등을 투자할 때와 주택의 경우의 차이 등도 읽다보면 생각하게 됩니다. 투자를 할 계획이 있다고 하더라도 막연히 잘 되겠지, 라는 마음으로 도전하기 보다는 조금 더 그 분야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투자관련도서 목록을 참고하는 것도 괜찮겠고, 저자의 개인 블로그나 카페 등도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본 내용을 참고하여 실제 자신이 투자할 대상을 조금 더 알아보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느 방식의 투자에서도 위험성은 있습니다. 또한 같은 방식을 통해서 수익을 다시 얻는다는 확실성을 담보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투자로 성공하는 사람이 없지 않은 만큼, 여러 사항을 참고하여 자신의 경제적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10-19 20: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우연히 TVN 채널에서 하는 ‘쿨까당’이라는 TV 프로그램을 봤는데, 부동산 전망이 좋지 않더군요. 전세가 점점 사라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잘 사려면 부동산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어요.

서니데이 2015-10-19 20:13   좋아요 0 | URL
요즘 여러 가지 이유로 전세보다는 월세가 증가한다고 해요. 각 분야별 전문가가 설명하는 내용을 들으면, 경제동향에 대해 잘 분석한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cyrus님 편안한 저녁 되세요.^^

2015-10-20 01: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0-20 01: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0-20 06: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0-20 06: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7 19: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27 19: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