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는 옷을 그래도 챙겨입었는데, 꽤 춥더군요.

 낮에 해가 있을 때, 따뜻한 것이 좋았습니다.

 주말인데, 요즘 야구 하고 있어서, 구경가시는 분들 좋겠더군요, 그렇지만 집에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어디까지 썼던가요. 어제 은행에 가게 된 것 까지 했던 것 같은데요.

 

 네이버 스토어팜의 경우, 개인회원으로 가입시에는 특별히 서류를 보낼 것은 없었어요.

그렇지만, 가입시에 범용 공인 인증서 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고객센터에서도 이 점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에 비용이 든다고 해서, 받아적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우리가 인터넷에서 신용카드 결제로 구매시에 30만원 이상이면 필요한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그 경우에는 발급할 때에 비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간내에 쓰고 다시 갱신하면 됩니다. 그래서 은행,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한 목적에 맞는 기관으로 부터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과 동시에 비용이 들어갑니다. 개인의 경우는 1년 기준 4400원 정도 됩니다. 은행을 비롯해서 여러 기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은행에서 신청하고 받는 것이 가장 편하다고 해서, 저희도 근처 은행으로 가서 신청했습니다. 이전에 인터넷 뱅킹을 신청했던 적이 없이 때문에, 이번에는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고,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하는 것으로 서류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증권사의 회원일 경우에도 해당 사이트에서 가입을 할 경우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정회원 가입을 했을 경우에 일정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를 포함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읽어보시고, 증권사에서도 받을 수 있는 지, 아니면 지금 받은 것이 범용공인인증서라면, 굳이 은행을 가서 다시 발급받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오래전인데, 인터넷 뱅킹용 공인인증서(그러니까 발급비용 없는 것)을 신청해서 한 번 해 본 적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이 어렵다고 해서, 조금은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제가 은행에서 신청하고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았을 때에는 발급 자체는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읽도록 나오는 약관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그러한 것을 다 읽으신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담기 위한 USB가 있어야 합니다. 하드디스크나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장치가 여러 가지 인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대부분의 것들은 범용공인인증서라고 해서, 많이 복잡하거나 어렵게 발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발급시 4400원은 바로 은행의 통장에서 지출되었습니다.

 

  그런데, 집에 USB가 없었습니다...

 

--------------------------------------------------

 

 오늘은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같이 읽으면 좋을만한 책은 생략하고 씁니다. 실은 책을 찾아보는데,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리거든요. 오늘은 시간이 밀려서 겨우 자정 전에 하나라도 쓰고 가려구요.

 

 

 

 

 저희 집에서 인터넷에 사이트를 열었어요.

소잉데이지, 라고 합니다.

http://storefarm.naver.com/sewingdaisy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니데이 2014-10-25 23: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열두시 전에 겨우썼습니다. 신데렐라!

하늘바람 2014-10-27 13: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카드지갑두 진짜 이쁘네요

서니데이 2014-10-27 13:28   좋아요 1 | URL
카드랑 동전이랑 조금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만들었는데, 말씀해주신 것처럼 상세사진을 올려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2014-10-28 14: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10-29 21: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