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오늘은 일교차가 꽤 난대요. 어제도 낮에는 햇빛이 따갑더라구요. 오늘은 더 하겠죠. 하긴, 이제 오월도 중간 다 되어 가잖아요. 더워질 때도 될 거죠. 한 몇년 그래도 4월, 5월초 꽤 추웠어요. 그랬던 생각을 하니, 올해는 첫 추위도 빨리 오더니 첫 더위도 빨리 올 것만 같네요. 음, 그건 별로다, 그쵸.

 

 어제 나 무척 힘들었어요. 아침에 페이퍼 쓰고 자정 될 때까지 정신없었다니까요. 어제 일을 종이에 정리해서 써보면, 사실 별 일은 아니었어요. 어쩌면 한 십분 하면 되는 일이었을 수도 있겠죠. 근데, 그렇지 못했던 건 복잡한 이유에서 시작되었어요. 어떤 면에서는 내가 처음 보는 거라서 잘 못하니까, 또는 일이 잘 안 되려니까 시작부터가 문제를 안고 시작했다, 뭐 그렇게 되는 건가? 하는 생각도 해보고, 난 불필요한 일이 너무 많아, 싶기도 하고. 그냥 그래요 언니.

 

 어젠 설명서가 잘못 인쇄되어 실행할 수 없는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아는 사람은 알고 전문가도 알고, 그리고 A/S받으면 되겠지만 그건 싫고. 저 성격 무척 급한 거 아시죠. 근데, 일이 잘 안되면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후딱후딱 될 것만 같은데, 잘 안될 때는, 그냥 그래요.

 

 **언니, 언니도 요즘 힘들지 않나요? 내가 알기엔 점심은 언니가 일하면서 잠깐 가질 수 있을 소소한 즐거움 아닌가요?  오늘은 지루하다 싶으면 맛있는 점심 먹고 기운 내세요.  전에 우리 같이 갔던 우동집은 주인이 바뀌었던라구요. 맛이 달라졌어요. 그 집 말로 새로운 집을 찾아야 할 거 같죠? 맛있는 점심 먹고, 저도 기운 내야겠어요. 아, 전 아직 아침 전이에요. 뭐라도 먹어야겠네요.

 

-----------------------------------------------------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사용설명서
윤기영.권용균 지음 / 지공신공 / 2013년 4월

 

알라딘 소개에서 본 글

공부는 무작정 참고 인내해야 하는 짐이 아니라 자신에 대해 파악하고 정확한 방향성을 설정한 후, 올바른 방법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다. 이때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학습 전략이라는 두 개의 페달을 함께 굴린다면 더욱 힘차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 과정 전체가 바로 자기주도학습이다.

  사용설명서라는 단어 쳐서 이 책을 찾았는데, 이 말은 참 괜찮네요. 사실, 적용해보면 공부만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그렇죠. 자기주도학습을 통해서 학원이나 인강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참 좋겠습니다.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지은경 지음 / (주)레시피팩토리 / 2013년 4월

 

 전문가가 고른 수십종의 샌드위치 중에서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요리로 변형, 실용적인 면을 고려하여 요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샌드위치, 브런치, 수프 샐러드 등의 사이드 메뉴와 홈메이드 음료도 함께 실려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

오늘은 할 일이 밀렸어요. 당연하죠. 어제 그렇게 된 거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