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2권 세트 - 전2권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E L 제임스 지음, 박은서 옮김 / 시공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50가지 그림자 시리즈 중에서 첫번째에 해당하는 그레이 편입니다. 먼저 발매되었던 외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유명했지만, 우리 나라에서도 상당히 많은 분이 읽었을 것입니다.
 졸업을 앞둔 평범한 여대생이 사정이 생긴 친구를 대신해서 20대의 성공한 유명사업가를 인터뷰하기 위해 만나게 되는 것으로 시작해서, 좀더 가까워지고 사랑에 빠지면서 행복한 시간이 되지만, 결국 두 사람은 받아들이기 힘든 차이로 인해서 결별에 이르는 것까지가 1권 그레이의 주된 내용입니다. 이 소설은 유명 베스트셀러의 팬픽에서 시작했지만, 이후 내용을 많이 바꾸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작가는 영국인이지만, 소설은 미국의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등장인물들은 미국 내 도시에서 주로 일을 합니다. 다른 곳이 언급되기는 합니다만, 주인공들은 미국 내의 도시에서 생활합니다. 1권에서는 이야기의 시작이기 때문에, 인물에 대한 묘사나 설명이 어느 정도 상세합니다.

 

 성공한 사업가 그레이가 아나를 보고 사랑에 빠지면서부터, 평범한 여대생의 일상은 이전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변화를 맞이합니다. 성공한 유명 사업가의 화려한 이벤트와 값비싼 선물들로 보여지는 비일상적인 마법의 세계와, 대학 졸업을 앞두고 구직을 희망하는 20대 초반의 사회초년생이 살아가는 이전부터 계속된 세계가 공존합니다. 현실의 세계와 마법의 세계처럼 두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에는 큰 차이가 있고, 또한 그만큼 주인공이 상대방에 대해 알고 있는 것도 많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 크리스찬 그레이라는 인물은 아나의 연인이면서 또한 그녀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을 것만 같은 환상이기도 합니다. 그는 아나라는 인물을 통해서만 묘사되고 두 사람이 함께 있는 장면에서만 등장합니다. 그래서 주인공이 그를 알아가는 만큼 읽는 사람도 상대방인 그레이에 대해 알아가게 됩니다. 그레이는 겉으로는 매우 성공한 사업가로서 여러 개의 회사를 가지고 있는 부자이면서 자선사업을 위해 많은 것을 하고 있는 매력적이고 어쩌면 완벽해보이는 듯한 사람으로 나오지만, 공개되지 않았던 사적인 면에서는 상대를 지배하여 완전히 복종하기를 원하는 모습이 드러납니다. 절대적 명령과 처벌이 동반되는 통제를 통해 상대와 일치를 원하는 그는, 대외적으로 보이는 반짝이며 빛나는 모습의 그림자이기에 더욱 어둡고 낯선 모습이 됩니다.

 

 그외에 소설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거의 20대 이상의 성인이기 때문에, 각자의 인생관에 따라 자기 인생을 살아갑니다. 어떤 선택을 하거나 행동을 하더라도 성인이므로 스스로 판단해서 움직이고, 결과를 감당해야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으로 그려집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사랑하지만 서로의 차이를 부정하지 않기에, 헤어지겠다는 선택을 하면서 괴로워하는 것으로 1권이 끝납니다.  

 

 앞서 이 책을 읽은 분들이 많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리뷰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도 좋다거나 싫다는 것보다는 좀더 여러 가지를 쓴 것도 많았습니다. 저는 평소에는 이 소설의 장르를 읽는 편은 아닙니다만, 우리 나라 발매 전부터 유명한 책이라서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요즘처럼 많은 책이 출판되지만, 높은 판매를 기록한 책은 많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올린 다른 소설의 팬픽에서 또다른 한 권의 책으로 바뀌기까지의 실제 이야기야말로  소설같았습니다. 요즘처럼 많은 책이 나와서 읽어봐야 그 중에서 일부를 겨우 읽을 수 있는데, 첫번째 책으로 유명작가가 되는 행운이 부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