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0시 22분, 현재 기온은 영하 0.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아침까지 많이 추웠는데, 오후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구름많은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6.7도 높고, 체감기온은 영하 3.7도로 현재 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86%, 미세먼지는 50 보통, 초미세먼지는 36 나쁨이고, 남동풍 2.2 m/s 입니다. 자외선지수는 0 낮음, 오늘은 영하8도에서 영상 3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체감기온은 현재 기온보다 조금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어제 날씨가 무척 추웠지만, 토요일 오후엔 영상이 될 거라고 하더니, 오늘은 낮기온이 많이 올라갔어요. 아침에는 기온이 낮았는데, 오후에 날씨를 확인해보니 거의 영상에 가까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대신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흐리고 어두웠는데, 날씨가 맑음에서 구름많음을 오가는 것 같습니다. 찬바람이 불 때는 공기가 좋은 편이었는데, 기온이 올라가면서 미세먼지 수치는 어제보다 많이 올라갔어요. 그리고 습도가 높은 걸 보면 오후에 비나 눈이 조금 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날씨가 추우니까 창문도 잘 열지 않게 되고, 그리고 밖에 나가는 것도 싫어서, 오후에 쉬었더니 금방 저녁이 되네요. 요즘엔 해가 일찍 지는 편이고, 오늘 같은 날은 오후에 흐려서 어두운 편이라 밤이 긴 하루 같았어요. 지난 밤부터 오늘 아침까지는 날씨가 추워서 실내 보일러가 계속 돌아가는지 방 바닥이 무척 따뜻했는데도 공기는 차갑게 느껴졌는데, 오늘은 추운 느낌이 어제와는 다릅니다.


 연말이 되기 전에 할 일들을 미리 해두어야 하는데, 주말이 되니 밀린 것들을 알긴 하는데 하기 싫어요. 어려운 건 아니지만, 하나둘 밀리기 시작하면 부담스러워져요. 하나씩 하면서 줄이면 되는 건 아는데도 시작을 못할 것만 같은 느낌 비슷합니다. 어려운 건 없어서 일단 하면 줄어들겠지만, 대신 주말이 다 지나갈 수도 있겠지, 싶고요.


 그러니 계획표를 꼭 써야 합니다. 쓰고 나서 보면 그렇게 많지 않거나 어렵지 않게 느껴질 때도 있어요. 어떤 것부터 해야 하고, 또 어떤 것을 했는지 다시 찾아볼 수도 있고요. 다시 읽어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은 습관이지만, 일단 쓰고 다시 읽어보는 일이 적긴 합니다. 요약노트를 쓸 때에도 다음에 읽을 것을 생각하고 쓰는 게 좋은데, 계획표나 습관관리도 꾸준히 유지하려면 계속 수정하고 확인하는게 좋긴 해요. 


 하루 하루의 일과도 그런데 연말이 되니, 올해의 많은 일들을 다시 찾아보는 건 너무 많은 일이 됩니다. 그러니 정해진 시기에 꼭 할 것들을 해 두어야 하는데, 잘 했는지 잘 모르겠어요. 연말이 되어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일년동안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성과 없고 목표 없는 시간 같아서, 12월이 다가오는 시점부터는 마음이 쓰였어요. 그리고 이제 연말도 주말을 포함 며칠 남지 않은 시기가 되니까, 이제는 더 고민하기에는 너무 늦었나 싶은, 그래서 내년으로 대부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더 커졌습니다. 하지만 올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꼭 올해 안에 하는 게 내년을 잘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평소에도 조용하긴 했지만, 주말이 되니 더 조용한 느낌이 듭니다. 추워서 창문을 모두 닫아서 그럴지도 모르겠고요. 전보다 잘 하는 것들이 조금 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오후에 설거지 하면서 보니까 전보다 조금 잘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다보면 조금씩 좋아지긴 하지만 익숙해져서 잘 모르는 것도 있을 수 있지 않을까, 하면서 소심하지만 잘 해보겠다는 마음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주말은 올해의 마지막 주말입니다.

 오후부터 기온이 올라갔는데, 주말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2025-12-28 06: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5-12-28 06: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크pek0501 2025-12-28 10:1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날씨가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있고, 공기가 깨끗하면 날씨가 춥고 그러네요. 곧 새해가 시작되네요. 계획표를 짜야 할 시간이에요.ㅋㅋ

서니데이 2025-12-29 22:29   좋아요 0 | URL
페크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제는 따뜻해도 공기가 좋은 편이었는데, 오늘 오후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그런지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이었어요. 그래도 따뜻해서 좋긴 했어요. 연말이 되니 내년도 계획도 준비할 시기가 되었네요.
따뜻하고 좋은 연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