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2시 07분, 현재 기온은 27.5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흐려서인지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낮아요. 아침부터 흐리긴 한데, 비가 올 것 같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흐린 날이라서 오후에는 비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1도 낮고, 체감기온은 29.3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77%, 미세먼지는 보통(미세먼지 54보통, 초미세먼지 32 보통)이고. 남서풍 1.8 m/s 입니다. 자외선지수는 4 보통, 오늘은 24도에서 30도 사이의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어제는 페이퍼를 쓰지 못했더니 날짜 감각이 조금 이상해요. 갑자기 날짜가 많이 지난 것 같기도 하고, 반대로 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토요일에 쓴 페이퍼를 다시 읽어보다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는데, 지난주 한주 동안 폭염이 없었다고 써놓은 부분이 있었어요. 주 후반에는 조금 덜 덥긴 했지만, 그래도 그 정도는 아닌데? 하고 메모를 찾아보니까 4일에서 6일 까지는 폭염주의보였어요. 근데 며칠 시원해졌다고 그게 한주 전의 일이라고 생각했던 모양이예요. 이미 쓴 내용이라서 그 부분은 수정으로 추가해두었는데, 메모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8월이 되면서부터는 다이어리를 새로 써야 하는데 아직 시작을 못했더니 그래서 그런 건지, 아니면 열대야 계속되고 너무 더워서 그런 건지 알 수없습니다. 어제만 해도 오전엔 조금 더워도 그냥 버틸만 하다는 정도였지만, 오후에 엄마가 취사를 했더니 실내 온도가 32도까지 올라가기도 했었어요. 오늘은 바람이 조금 불고 선풍기 바람을 더하면 많이 덥진 않은데, 일단 흐린 날이고 폭염표시가 없으니 낮에는 30도 가까이 올라가겠지만, 저녁에는 많이 덥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며칠 저녁에 조금 덜 더워서 그래도 좋았거든요.


 지난주 월요일만 해도 8월이 막 시작된 느낌에 가까웠는데, 한주가 지난 오늘이 되니 8월은 절반쯤 지난 것 같은 기분. 날씨가 덥긴 하지만 2주 전 폭염경보 시기보다는 나은 편이예요. 그래서인지 며칠 사이 매미가 많이 우는데, 오늘은 아침 이른 시간부터 울기 시작해서 방충망을 살짝 흔들면 날아갔다가 다시 와서 많이 시끄럽습니다. 몇번은 날아가더니 나중엔 모른척 하고 우는데, 날아가는데 한참 걸렸어요. 


 전에는 7월말 8월초 시기에 휴가를 많이 갔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떤가요. 휴가나 피서를 간 지 조금 오래되어서 잘 모르겠어요. 너무 더워서 이럴 때는 에어컨 냉방 시원한 곳에서 맛있는 음식 먹거나 아니면 재미있는 영화나 만화책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하다가 주말이면 다 할 수 있는건데 해보지 못한 것 같아서, 갑자기 아쉽네요. 


  날씨가 궁금해서 뉴스를 보고 있는데, 이번주 목요일까지는 계속 비소식이 있어요. 전국에비가 오는 건 아니고 지역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오늘도 남쪽 지역은 비가 더 많이 올 것 같고요. 올해 여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피해가 커서 비가 온다는 소리를 들으면 걱정이 되어서 뉴스 한번씩 찾아보게 되는데, 비가 너무 많이 오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후에 페이퍼를 쓰는 날이 많았는데, 어제 페이퍼를 늦어서 쓰지 못해서 오늘은 낮시간에 미리 씁니다. 늦으면 저녁에는 쓰지 못할 것 같아서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점심 맛있게 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5-08-13 16: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분수로 시원한 물놀이 하는 아이들의 모습, 서재 배경이 좋군요.
오늘 비가 와서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홍수 정도는 말고 적당히 뿌려 주는 비라서 반가워요.

서니데이 2025-08-13 19:33   좋아요 1 | URL
페크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서재 배경을 카페로 쓰다가 여름이 되어서 잠깐 바꿨어요. 너무 더울 때는 파란색이 좋은 것 같아서요.
오늘 비가 많이 와서 여기는 오전부터 호우경보인데, 피해가 무척 커서 알림문자가 계속 오고 있어요. 여긴 새벽부터 비가 오기 시작했는데, 앞으로도 비가 더 올 것 같아 걱정이예요. 그래도 서울은 비가 그렇게 많이 오지는 않았나보네요.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