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57분, 현재 기온은 27.8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 주말 비가 오고 나서 다시 폭염입니다. 일요일 오후부터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했는데, 월요일부터는 계속 더웠고요, 이번주 월요일부터 계속 폭염주의보예요. 구름많은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0.7도 높고, 체감기온은 29.2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71%, 미세먼지는 27 좋음, 초미세먼지 17 좋음 이고, 북서풍 1.8 m/s 입니다. 자쇠선지수는 4 보통, 오늘은 25도에서 32도 사이 날씨로 나오고 있어요. 


 전국 대부분 지역이 폭염특보에 해당되는 분홍색으로 나오고, 오전보다 오후가 되어서는 폭염경보로 표시되는 지역이 더 많아졌어요. 낮기온 36도가 넘는 곳도 꽤 있었는데, 앞으로 며칠간 계속 더워질 거라고 하니까, 아마 내일은 여기도 폭염경보가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 낮에도 덥지만 밤에도 열대야예요. 월요일부터 계속 덥습니다. 여름엔 하늘이 파랗게 보이는 날은 더운 편이고, 이번주는 아침에도 더운 날이 꽤 있었어요. 오늘도 아침부터 더워서 다들 에어컨을 쓰는지 창문 밖에서 에어컨 실외기 돌아가는 소리가 많이 들렸습니다. 그런데 바깥은 생각했던 것보다는 많이 덥지 않아서 날씨를 확인해보니 27도 정도였고, 체감기온은 거의 30도 전후였어요. 햇볕이 적어서 그런지 알 수 없지만, 그리고 30분쯤 지나서 다시 밖으로 나오니 무척 더웠습니다. 오전부터 햇볕이 다시 뜨거워지면 양산을 써도 데일 것 날씨니까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외출하고 싶지 않아요.


 폭염이 계속되는 날씨인데 실외나 더운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 많이 힘드실 것 같은데, 앞으로 며칠간 계속 날씨가 더워진다고 하니 걱정입니다. 요즘 날씨는 실내에 있어도 덥고요, 에어컨도 설정온도까지 금방 잘 내려가지 않고 자주 실외기의 팬이 돌아갑니다. 매일 냉방하지 않을 수 없는데, 실외기가 햇볕 잘 드는 곳에 있어서 그것도 늘 쓰일 정도의 날씨예요. 전기사용량이 많아지면서 화재 조심하라는 것도 생각나고요.


 지난주 비가 많이 내려서 전국에 비 피해가 컸습니다. 수해 복구중인 곳이 많은데, 폭염까지 찾아와서 좋지 않네요. 뉴스 보니까 어려운 점 많다고 하시는데 날씨라도 조금 덜 더웠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맞춰서 신청하고, 주말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뉴스를 보니까 월요일부터 은행 영업점이나 행정복지센터 등 오프라인 방문해서 지급 받는 분도 많은 것 같아요. 온라인 신청하면 다음날 지급된다고 하고, 신용,체크카드나 지역화폐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매장이 있고 불가능한 곳도 있으니 미리 결제 전에 확인하시면 좋겠어요.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에서는 사용가능한 곳이 많지만 안되는 곳도 있거든요. 


 7월은 폭염과 비가 많이 오는 날씨가 반복되더니 더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비가 많이 올 때는 조금 덜 더웠지만 피해가 심각할 정도라서 걱정이었고, 다시 폭염이 찾아오니 너무 더운 날씨도 위험해보여요. 외출하실 때는 자외선 차단 될 수 있게 양산 가지고 가시거나 자외선차단제 바르시면 좋겠습니다. 더운 날씨 건강관리 잘 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밤에 열대야가 될 것 같아요. 

 더위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5-07-25 04: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음주까지도 더울 듯하네요 맑다고 나왔다가 바뀔 수도 있겠지만... 볕이 뜨거울 때는 밖에 나가지 않는 게 좋기는 할 텐데, 아침에도 빨리 더워지는 듯해요 밤에 잠깐 밖에 나가니 풀벌레 소리가 나는 것 같기도 하더군요 그런 건 가을이 올 때쯤 들린 듯한데, 낮엔 매미소리도 들려요 들릴 때가 되기는 했군요

이번주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서니데이 님 오늘 잘 보내시고 주말 편안하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5-07-25 21:37   좋아요 1 | URL
희선님, 오늘은 어제보다 더 많이 더워요. 며칠간 날씨가 계속 더울거라고 하는데, 내일 기온이 38도 가까이 올라갈 거라고 하니 미리 무서워집니다. 아침에도 실내 기온이 거의 29도 전후예요. 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더웠는데, 매미소리도 크게 들리고 날은 덥고 예민해지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매미도 조금 기온이 떨어진 다음에 시끄러워요. 밤이 되면 아마 풀벌레소리도 들릴텐데, 매미소리가 너무 큽니다.
이번주가 7월 마지막 주말이네요. 더운 날씨에 건강 늘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5-07-25 14: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5-07-25 21: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