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2시 54분, 현재 기온은 29.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폭염경보는 계속인데, 어제보다 조금 기온이 낮게 나와요. 날씨가 흐림이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아침에는 비가 왔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2.5도 낮고, 체감 기온은 31.3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78%,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22 좋음, 초미세먼지 9 좋음)입니다. 남서풍 2.2m/s로 표시되고 있고, 오늘은 25도에서 31도 사이의 날씨예요.
오전에 비가 왔지만 비가 더 올 수도 있겠어요. 오후 12시 뉴스에서 보니까 우리 나라 대부분 지역에 강수량 차이는 있지만 비가 올 것 같더라구요. 어제 저녁에도 오늘 소나기 표시가 있었는데, 아침에 비가 왔으니, 오늘은 더 올지 모르지만, 오전에 비가 와서 습도가 올라가서 바깥은 많이 더웠다고 해요. 오전에 외출하고 돌아온 엄마가 많이 덥다고 하셨어요.
며칠째 폭염경보가 계속되는 중인데, 냉방을 해도 기온이 금방 내려가지 않고, 자주 실외기 팬이 돌아가는 표시가 나옵니다. 자주 창문을 열고 환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침엔 비가 와서 그런지 습도가 높은 날 같았고, 오전엔 햇볕이 강한 시간도 있었지만 다시 흐려지기 시작해서 비가 한 번 더 지나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비가 오려고 그랬는지, 어제 밤부터 새벽시간까지 많이 더웠습니다.
여름엔 구름 하나 없는 파란 하늘인 날이 더 많이 덥고, 흐리고 구름 있어서 회색인 날이 조금 덜 더워요. 생각해보니 그건 겨울에도 비슷합니다. 오늘은 날씨가 흐려서 어제보다 조금 기온이 낮은 것 같지만, 아침에 내린 비 때문인지 습도는 더 올라가는 것 같아요.
날씨가 덥다보니, 시원한 음료나 물을 마시는 것도 많아서 설거지할 것도 많아지고, 얼음도 자주 얼리게 됩니다. 너무 더워서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러 가는 일도 적고, 대신 냉장고를 자주 열게 됩니다. 번거롭긴 한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여기까지 쓰고 잠깐 자리를 비웠더니, 잠깐 사이에 햇볕이 환해지면서 더워지네요. 오후 4시니까 많이 더울 시간이긴 한데, 이렇게 달라지면 비가 올 것 같진 않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건강 늘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