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55분, 현재 기온은 26.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전엔 비가 왔는데, 오후엔 폭염주의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맑은 날씨이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1.6도 높고 체감 기온은 29.7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93%, 미세먼지는 둘 다 좋음(미세먼지 8, 초미세먼지 6)입니다. 남서풍 1.4m/s이고, 오늘은 25도에서 30도 사이의 날씨예요.


 밤사이 비가 오고 습도도 올라갔고, 그리고 새벽이 될 때까지 시원한 날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오전엔 비가 왔는데, 비가 오는데도 햇볕이 비치기 시작해서, 오후엔 비가 그칠 것 같긴 했습니다. 하지만 오후가 되니 기다리는 게 하나 더 있었어요. 날씨가 많이 더웠습니다.


 오전엔 비가 와서 외출할 때 우산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잠깐 사이에 비가 오긴 하는데, 금방 지나가서 양산이 필요한 더운 날이 되었습니다. 오늘 습도가 지금도 90%가 넘어요. 실내에 있으면 공간안에 있는 많은 것들에 습기가 누적되는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런 날에 기온이 올라가면 너무 더운데, 오후엔 폭염 안내 문자가 왔어요. 


 페이퍼를 쓰면서 찾아보니까 우리 시는 현재 폭염주의보입니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발표와 동시에 발효인데, 그러면 오늘이후로 며칠간 덥겠고, 낮기온이 33도 전후로 올라갈 수도 있겠어요. 네이버 날씨의 기상특보를 확인해보았더니, 현재 우리 나라 대부분 지역이 폭염으로 붉은 색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강원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그렇고 일부 지역은 조금 더 진한 색이예요.


 현재 폭염특보가 계속중인 지역이 상당히 많습니다. 21일부터 폭염툭보가 시작된 곳도 있고, 22일과 23일에는 남쪽 지역이 많은 편이예요. 그리고 오늘 오전과 오후에 추가된 곳들도 있는데, 폭염주의보도 많지만 폭염경보인 지역도 꽤 있습니다. 날씨가 비가 자주 오고 습도가 높아진 상태에서 기온이 올라가고 있으니,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면 좋겠어요. 


 현재 체감기온이 29도가 넘어서, 오늘은 열대야가 될 것 같고, 내일도 뉴스에 나오는 것처럼 많이 더울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더워서 외출할 때에는 자외선차단제 바르고 모자 쓰는 것 외에도 양산을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맑고 햇볕이 뜨거운 날에는 양산을 써도 덥지만, 양산을 쓰다가 없으면 차이를 크게 느껴집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올해는 말라리아 소식도 가끔 뉴스에서 검색이 됩니다. 인터넷 뉴스에서 본 건데, 올해 말라리아 확진자가 다른 해보다 많다고 해요. 그리고 모기도 여러 지역에서 보이는 것 같고요. 백신도 없고, 모기에 물리고 바로 시작되는 것도 아니라고 하니까 불안합니다. 사진으로 모기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었는데, 그렇다고 이 모기를 보고 피할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고요. 날씨가 더워지고 비가 많이 오고 나면 모기도 많아지는 시기가 오는데, 아직은 많이 보이지 않지만  모기도 걱정이예요.


 7월이 되면서 어느 날부터 매미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창문 방충망에 붙어있을 때도 있어요. 너무 크게 울지 않는다면 방충망에 있어도 그냥 두는데, 매미 시기가 되었는지 자주 보입니다. 오늘은 가끔 실외기 위로 비둘기(추정)가 날아왔는데, 가라고 소리를 쳐도 무시하는 게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유리창이나 방충망 안쪽에 반응이 그렇지만, 방충망을 열었다가 실내로 들어오는 건 무섭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운 7월입니다. 달력을 보니까 내일이 중복이네요. 15일이 초복이었는데, 그 사이 벌써 9일이 지났는데, 7월이 예상보다 너무 빨리 가서 더운 날과 상관없이 아쉬워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7-25 02: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말라리아 모기가 늘어나다니... 모기한테 물리지 않으면 좋겠지만 그것도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풀밭에는 안 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집에서도 조심해야 할 텐데... 말라리아 모기한테 물리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군요

오늘도 덥겠습니다 서니데이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4-07-25 09:22   좋아요 1 | URL
희선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네, 올해 말라리아 모기가 다른 해보다 많아져서 뉴스에 가끔 이 소식이 나와요. 여름이면 모기가 많아지는 시기인데다 올해는 서울과 같은 지역에서도 환자가 들었대요. 모기의 모양이 다르다고 하지만 보고 잘 피하는 게 어려울 것 같고, 백신도 없다고 하니 무섭네요. 수년 전 우리나라에서 말라리아는 없어졌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아닌 모양이예요. 발열과 여러가지 증상이 동반된다고 하는데, 올여름 조심하는 게 좋겠어요.
희선님 오늘 날씨 많이 덥대요.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