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35분, 바깥 기온은 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까지 날씨가 괜찮은 편이었는데, 지금은 흐림이예요. 같은 시간 어제보다 2.6도 높고, 체감기온은 8.6도로 현재기온과 비슷합니다. 습도는 74%, 미세먼지는 둘 다 보통입니다. 뉴스에서 들었는데 내일은 비가 올 것 같다고 하지만, 비가 많이 오지는 않을 것 같아요. 


 지난 주말만큼은 아니지만, 날씨가 이번주는 계속 따뜻한 편입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매우 큰 편이예요. 12시 뉴스에서 본 건데, 김천은 오늘 거의 최저, 최고기온차가 20도 가까이 되었어요. 아침 기온은 낮은데 낮기온이 20도 가까이 올라가는 날이니, 이런 날은 아침에 입은 옷은 겨울이고, 낮에는 봄이나 초여름 느낌이 들 것 같은데요. 서울이나 다른 지역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거의 10도 가까이 일교차가 있어요. 우리 시는 5도에서 14도 사이니까 10도까지는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날씨가 이제는 추운 시기는 지나가고, 갑자기 더운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지난번 진해 군항제 시작을 하는데 꽃이 거의 피지 않았다는 뉴스를 본 것 같은데, 오늘도 개화시기 뉴스가 나왔어요. 이번주에는 꽃이 필 것 같은데, 날씨가 계속 따뜻하고 비가 자주 오면 올해는 벚꽃이 한번에 빨리 피고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제도 비가 왔지만, 내일도 비소식이 있는데, 비가 얼마나 많이 올 지는 모르지만, 비가 많이 오거나 바람이 세게 부는 날도 봄에는 있거든요.


 봄이 되면 목련이 나무 가득 하얗게 피면 서늘한 향기가 느껴지고, 그리고 조금 더 지나면 벚꽃이 연분홍색으로 나무 가득하게 피는 시기가 옵니다. 목련이 필 때는 살짝 차가운 느낌이 남은 시기 같은데, 벚꽃이 필 때가 되면 겉옷도 조금 더 가벼워지는 것 같아요. 몇년 전만 해도 4월 초에는 벚꽃이 많이 피었지만, 요즘엔 3월 후반부터 피는 해도 있고, 지역에 따라 달라서 어느 지역에는 벌써 지는 시기가 되었지만 여기는 이제 시작일 때도 있으니, 뉴스에서 나오는 화면과 조금 다르긴 해요.


 날씨는 따뜻해지고 있는데, 어제는 살짝 감기가 올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바깥에 나가면 따뜻하지만 실내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난방이 적게 되는지 조금 더 차가운 느낌이고요. 봄이 되니 조금 더 피로감이 느껴지는 날도 있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 잘 하시면 좋겠어요. 환절기엔 늘 감기 조심해야 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3월이 이번주까지라고 생각하니 많이 아쉽네요.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3-29 01: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온 비가 흙비였다니... 그건 잘 몰랐네요 이른 아침부터 낮에도 내내 비가 내린 듯합니다 많이 오지는 않았지만, 오랜 시간 오니 별로 안 좋네요 비가 오면 공기가 좋아지기도 하는데, 이번엔 황사가 온다고 합니다 봄엔 황사가 온다는 거 알았는데, 미세먼지가 더 심해지기도 했군요 황사에 미세먼지도 섞였겠습니다

지금 같은 때 감기 걸리기 쉽겠네요 서니데이 님 감기 조심하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4-03-29 11:59   좋아요 1 | URL
희선님,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네, 어제 오후부터 우리 나라 가까이 황사가 오고 있어서, 오늘은 바깥에 미세먼지가 심각한 수준이예요. 비가 조금 올 거라고도 하고요. 어제 저녁뉴스를 보니, 중국현지에 황사수치가 매우 높다고 하는데, 우리 나라도 이번 주말까지는 영향을 받을 것 같아요.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지만, 일교차가 커서 감기 조심하는 게 좋겠어요.
희선님도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