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20분, 바깥 기온은 7.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따뜻할 거라고 했는데, 기온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맑은 날이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3.4도 높고, 체감기온은 6.6도로 현재 기온보다 조금 낮습니다. 습도는 71%, 미세먼지는 보통 72, 초미세먼지는 44 나쁨입니다. 바람이 차갑지 않아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공기가 좋지 않아서 그건 조금 아쉽습니다.^^;


 오늘이 화요일인데, 오전엔 월요일 같았고, 저녁에는 수요일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일주일은 같은 방식으로 반복되는데, 주마다 요일의 감각이 조금씩 다를 때가 있어요. 어느 주에는 화요일만 되어도 날짜가 많이 지난 것 같기도 하고, 또 어느 시기엔 목요일인데도 한 화요일쯤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예전엔 수요일 저녁이 되었을 때, 한 주가 제일 길게 느껴진 적도 있었는데, 주 5일제인 요즘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그리고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나누어 생각할 때가 많아져서, 한주가 더 빨리 지나가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밖에 나가는 것을 더 좋아하지 않게 되었어요. 그래서 좋은 것이 있다면 집안의 간식이 이제 거의 줄었다는 점이고, 좋지 않은 점은 운동부족이 더 심해진다는 것 같습니다. 밖에 나가면 오는 길에 보이는 새로운 것들을 사게 되는데, 지난달부터 집근처의 생활용품점이 더 큰 건물로 이전하면서 평소보다 더 자주 갔던 것도 있었어요. 꼭 필요한 거라면 늦은 시간에도 편의점에 가서 살 수 있고, 외출하기 어려운 시기엔 온라인으로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참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렇기 때문에, 소비나 지출을 줄인다는 것은 더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예쁘고, 좋은 것들이 계속 나오는데, 사지 않을 수 있나. 같은 생각이 듭니다. 늘 쓰는 것들은 남은 것이 조금 있어도 1+1 세일을 하면 한 번 더 살 때도 있어요. 가끔은 세일이벤트가 있어서 할인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고 즐겁게 샀는데, 집에 와서 생각하니 할인이 된 건 맞지만 우리집엔 필요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하고 사는 것이 좋을 것 같긴 한데, 잘 되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들 같아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밖에 나가면 붕어빵 파는 가게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물가가 올라간 영향을 받아서, 이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갔을지도 모르겠어요. 지난번에 마트에 갔을 때는 호빵이 있었던 것 같은데, 날씨도 추워져서 그런지 이제는 진짜 겨울 같았어요. 며칠간 날씨가 따뜻하지만 다시 금요일부터 기온이 또 낮아진다고 하니, 이제는 진짜 추운 날만이 남은 것 같은 기분입니다. 11월이 이제 거의 후반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달력을 보니 아직 14일이라서 다행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러고보니, 아직 코로나19 동절기 백신을 맞지 못했는데, 고민되네요.



 내일은 날씨가 조금 더 따뜻하다고 해서 조금 기대가 됩니다.

 덜 춥다면 잠깐 나가서 산책이라도 갔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따뜻하고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23-11-16 22:4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붕어빵 사 먹었는데요. 하하~~
제가 밖에 있었는데 딸애가 붕어빵이 눈에 보이면 사달라고 해서 사 와서 같이 먹었어요.
사실은 이름이 잉어빵, 이었는데 물가가 많이 올라 천 원에 두 개. 그래도 저렴한 편이었어요. 다른 것에 비해서. 여전히 맛있었어요.
이제 겨울인가 봅니다. 이 해가 한 달 반쯤 남은 거네요. 너무 알차게 보내려고만 하지 말고 하늘도 한 번 쳐다보고 단풍잎도 보면서 느림의 여유를 가져 보기로 해요.^^

서니데이 2023-11-19 21:53   좋아요 2 | URL
페크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댓글이 늦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서 붕어빵이 다시 돌아왔다고 하는데, 가격은 많이 올라갔다고 해요.이제는 물가인상 때문에 붕어빵 크기는 작아지는데, 천원에 두 개인 곳도 많지 않대요.
주말에 날씨가 춥다가 오늘 기온이 조금 올라가기 시작했는데, 그래도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