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8시 09분, 바깥 기온은 13.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잘 지내셨나요. 주말이 지나고 오늘부터 5월이 되었네요. 오늘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이라서, 휴일인 분들도 계실 것 같고, 월요일 정상근무 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달력을 보니까 금요일이 어린이날이라서 휴일이예요. 토일월 연휴에 이어 금토일 연휴가 됩니다. 주말에 하루만 더해도 3일이 휴일이 되니까 금요일이나 월요일이 휴일이면 연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이번주에 두 번이나 있어서 좋네요.^^


 날씨가 4월에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더워져서 이러다 그냥 여름이 되는 것 같았는데, 지난주부터는 다시 기온이 내려가서, 공기가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따뜻한 날에서 다시 추운 날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는데, 그게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이대로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불안한 느낌도 들었는데, 아직 봄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거든요. 지난주에는 따뜻한 후리스를 입어도 추운 날이 있었는데, 이번주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가서, 현재 기온은 13.7도, 어제보다 1.8도 높고, 체감기온은 13.9도라서, 어제보다는 조금 덜 차갑게 느껴질 것 같아요. 오전엔 날씨가 흐린 편이었지만, 미세먼지가 좋은 날이라서 창문을 열어도 괜찮은 편이었지만, 바람이 불지 않는지, 창문을 열어도 금방 환기가 되지 않아서 그건 조금 아쉬웠어요.


 벌써 5월이 되었구나, 하다가 오늘이 휴일이어서인지, 그런 것들을 조금 잊고, 오후엔 별생각없이 쉬었습니다. 며칠 전에 샀던 책들은 조금 읽다가 미루어두었고, 할일들도 오늘은 조금 미룹니다. 주말에는 주중에 밀린 것들을 하면 좋지만, 가끔은 조금 쉬고 싶어요. 4월까지 조금 많이 바빴더니 쉬어야 할 것 같은 순간이 왔다고도 생각했습니다. 저녁이 되어서는 페이퍼를 써야지, 하고 생각했지만, 금방 잘 되지 않았어요. 가끔씩 그런 것들이 있어요. 늘 잘 하던 것들이 잘 되지 않으면, 더 잘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했지? 하는 것들이 기억나지 않거든요.


 5월엔 다이어리의 일정을 보니까, 4월보다 조금 더 바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4월처럼 시간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 건 하고 싶지 않다고 크게 써두어야 할 것만 같았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의 한계를 4월에 알았으니까,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는 것을, 볼 때마다 생각해야 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지금 계획은 아직 미실현상태니까,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을거예요.


 매달 말일이 되면 그 달에 있었던 것들을 다시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주말에 그렇게 해보고, 오늘 다시 읽었는데, 4월엔 대충 적어두어서 몰랐던 지출이 많았고, 사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많이 샀고, 그리고 우리집 서랍 안에 필기구와 노트 문구가 너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귀찮아서 거의 하지 않는데, 궁금해서 계산기로 더해보니까, 너무 많아서 조금 하다가 그만두었어요. 현금이 물품으로 바뀌는 것을 머리로 아는 것과 실물을 보고 아는 건 또 다른 문제였습니다. 문구 외에 책도, 다른 물건들도 많이 있는데. 지출을 쓰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계획이 수정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 것들은 다시 시간관리로 생각이 이어집니다. 아마 시간을 쓰는 것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아서요. 계속 적기는 하지만 계획이 조금 더 조정될 필요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5월엔 그런 것들을 조금 더 신경쓸 예정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휴일이라고 생각했더니 하루가 더 빨리 갑니다. 주말 포함 3일이 금방 지나가는 것 같네요.

 오늘부터 5월입니다. 따뜻하고 좋은 시기예요.

 좋은 일들 가득한 행복한 한 달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DYDADDY 2023-05-01 23: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지금은 업무에도 일상에도 디지털로 처리를 하다보니 필기구를 쓰는 일이 줄어들면서 잘 사지 않게 되었어요. 전에는 문구점에 가면 새로 보이는 펜을 사고 예뻐서 만지작거리다 서랍에 넣어두는 것을 반복하다보니 서랍이 가득차던 적도 있었어요. 이제는 그런 때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가물가물하네요.
계신 곳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여기는 주차장에 세워놓은 차에 노란 가루가 뒤덮일 정도로 송화가루가 심하게 날려요. 미세먼지도 걱정이지만 매일마다 청소기 안이 노랗게 되는 것을 보며 어쩌면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이게 더 심각한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5월은 계획하신 일들이 계획대로 잘되시길 바라요. 그래야 건강도 챙기실 여유가 생기실테니까요. 안온한 밤 되시길 바라요. ^^

서니데이 2023-05-02 11:22   좋아요 1 | URL
네, 최근 몇년 사이에 손글씨로 쓰는 것들은 더 많이 줄었어요. 이제는 은행이나 관공서에서도 종이에 수기작성하는 일이 거의 없을거예요. 화면에 전자펜으로 쓰니까요. 그래도 이전에 샀던 것이 있어서인지, 요즘도 새로 나온 펜이 있으면 사게 되네요. 이제는 이전처럼 필요한 시점이 지나서 더 사지 않아도 될 텐데, 금방 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요즘 꽃가루 많이 날릴 시기가 되었어요. 소나무가 노랗게 된 것을 본 지 며칠 되었는데, 미세먼지와 꽃가루 날리는 시기가 같이 와서 조금 불편합니다.
DYDADDY님도 5월엔 좋은 일들 가득하시고, 행복한 한 달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