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08분, 바깥 기온은 6.1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셨나요.^^


 어제까지, 거의 3일간 비가 왔어요. 첫날과 둘째날은 비가 많이 왔고, 어제는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저녁에도 비가 오면서, 오늘도 뭐 비가 와도 ....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오늘은 날씨가 조금 달랐어요.


 며칠 추웠던 것이 생각나서, 티셔츠 위에 두꺼운 티셔츠을 하나 더 입었더니, 둔한 느낌이었지만, 그래도 추운 것보다 낫지 하고요. 그런데, 밖에 나오니 햇볕이 환하고, 어제와는 전혀 다른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낮시간이라서 그런지, 많이 따뜻했어요. 


 오전엔 치과에서 정기검진 예약이 있었어요. 집에서 조금 멀리 있는 치과라서 예약시간보다 일찍 출발했는데, 오늘은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습니다. 6개월에 한번씩 정기검진을 받는데,  오늘 진료를 받으면서 설명들었는데, 이번에 거의 1년 3개월만에 왔다고 하셨습니다. 오늘은 큰 문제는 없었지만, 관리는 잘 해야 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다음엔 정기검진 날짜를 잘 맞춰서 가려고요. 


 병원을 나오니 12시가 조금 지나 있었습니다. 어제와는 다른 햇볕으로 가득한 세상이 있었습니다. 여긴 겨울에는 바람이 더 세게 부는데, 오늘은 바람도 적고, 더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자주 오는 곳은 아니라서 아주 잘 아는 건 아닌데, 그래도 오랜만에 왔더니 좋았어요. 


 근처에 생활용품점이 있어요. 오랜만이라 그런지, 아니면 매장마다 다른 상품들이 있어서인지 모르지만, 새로운 것들 많이 보여서 구경 많이 했어요. 집 근처 매장보다 문구와 라이센스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것들이 많아서, 한참 보고 많이 사고 싶었는데, 꼭 필요한 다이어리용 스티커와 펜, 고무장갑 같은 몇 가지를 샀습니다. 엄마랑 둘이 갔더니, 시간이 혼자 가는 것보다 더 오래걸렸어요. 


 그리고 바로 집으로 왔으면 되는데, 식자재 마트를 들러서 왔더니, 집에 와서는 오후 2시가 지나 있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점심을 비빔면을 먹었는데, 이제는 여름 음식이 잘 어울리는 시기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녁이 되어서는 다시 추워지는 것을 보니, 아직은 조금 더 있어야 할 것 같기도 했어요.


 치과를 가는 건 조금 어려운 숙제 같았어요. 코로나19 시작한 다음부터는 병원도 꼭 필요하거나 급한 일이 아니면 가는 게 부담스러웠거든요. 리오프닝 시작되었지만, 아직 일상의 많은 부분은 이전과 같은 정도는 아닌 것 같고, 한편으로는 낯설기도 해요. 어려운 것이 아니라 하지 않던 것을 하는 느낌처럼. 


 오늘도 아침에, 가기 전에는 그랬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가는 곳이 아니라서 그런지, 치과에 가서 예약확인하고 대기하고, 진료를 받고 나와 수납까지 끝내고 나오는 동안 그렇게 낯설거나 어렵지는 않았어요.


 병원을 나와서, 햇볕이 환한 길 앞에서 바람이 조금 불었을 때, 조금 가벼움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4월 첫번째 금요일이예요. 지난주 토요일부터 시작해서 이제 한주일이 지난 시간입니다.

 돌아오는 일요일이 부활절이라서, 오늘 금요일에 휴일인 나라도 많이 있다고 해요. 

 우리 나라는 휴일은 아니지만, 아마 교회와 성당 다니는 분들은 성 금요일 관련 행사가 있으실 수도 있겠네요. 부활절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부활절 계란입니다.^^


 앞으로 추운 날보다는 더운 날과 햇볕 뜨거운 날이 더 많아지겠지요.

 그래도 내일 아침은 조금 차가울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셔도 좋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 12시 30분에 찍은 사진.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 찍은 시간이 표시가 되어 있어서 좋아요.

 대충 12시 반 정도 되었을 거야, 하고 생각하긴 했는데, 진짜 12시 30분이었어요.

 그런데 휴대전화가 1~2분 가까이 빨리 되어 있으니, 실제 시간은 30분 조금 전이었어요.^^

 

 햇볕 좋은 시간에, 어느 카페 앞엔 작은 화분들이 있었어요.

 햇볕이 좋아서인지 반짝반짝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곡 2023-04-07 22: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으아 치과...저도 안 간지 꽤 되었는데 이제 신경 좀 써야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__^

서니데이 2023-04-07 22:39   좋아요 2 | URL
6개월에 한번 정기적인 검진을 받것이 좋다고 하는데 좋은 치과 잘 찾으셔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곡님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