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38분, 바깥 기온은 2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도 비가 많이 오고 있어요. 현재 우리 시는 호우경보입니다. 어제 비가 많이 내렸는데, 수요일까지 비가 많이 올 것 같아요. 밤에도 비가 계속 왔습니다. 이번에 비가 많이 와서 침수가 된 지역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비 피해는 없으신지요.


 어제 오후에 가까운 곳이 침수가 되어서 안전안내문자가 여러번 왔었어요. 그래서 비가 많이 와서 걱정이었습니다만, 저녁뉴스를 보니까, 잘 아는 곳이 뉴스 화면에서 나오고 있었어요. 어? 저기는... 오늘 낮에 침수되었다고 알림 왔던 지하차도네요. 그런데, 거기만 있는 게 아니고, 어제 우리 시가 비가 너무 많이 오기도 했고, 우리 구의 피해가 상당히 컸는지 여러 곳이 나왔어요. 잘 아는 곳을 몇 번 봤는데, 화면에 나오지 않아도, 비가 많이 오면 침수 가능성이 있는 곳들은 아마 좋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어제 우리 시만 비가 온 건 아니고, 서울도 비로 인한 피해가 컸습니다. 강남에 침수된 사진도 인터넷 블로그에서 보았고요, 서초구와 동작구에 비가 많이 와서 침수 피해가 크다고 들었어요. 인터넷 검색하다 본 사진 중에는 침수가 되어서 자동차가 물에 잠기고, 위로 올라가는 사진들도 있었고, 침수되는데 그렇게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는 뉴스도 본 것 같았어요. 그리고도 밤새 비가 많이와서 그런지 밤에는 호우 관련 실시간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었던 것 같은데, 계속 볼 수는 없었어요.


 오늘도 비가 계속 와서 기온이 그렇게 덥지는 않을 것 같았지만, 오후가 되니까 실내 기온이 30도가 넘어가면서 더웠습니다. 잠깐 사이에 더우니까 다시 컨디션이 좋지 않았어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도, 1도 차이가 상당히 크다고 느꼈습니다. 습도도 높아서, 창문을 열었을 때, 비가 안쪽으로 많이 들어와서 오래 열 수 없었어요. 


 어제 뉴스를 보니까, 여기는 비가 많이 오지만, 남쪽은 비가 오지 않는다고 해요. 그 대신 무척 덥다고 합니다. 비가 너무 많이 오거나 덥거나, 둘 다 좋지 않네요. 


 비가 오늘도 계속 올 것 같은데, 내일은 어떨지 모르겠어요.

 비 피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2-08-10 12:4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서울은 지금 볕이 쨍 났어요. 어제와 그제 비가 많이 와서 오늘 기온이 내려간 듯합니다.
지금 덥지 않아서 선풍기를 켜지 않고도 지낼 만합니다. 이렇게 여름이 가나 봅니다.
더 이상의 폭우는 없었으면 하는데 알 수 없네요. 강남역 부근 도로에 빗물이 고여 있는 뉴스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폭염도 싫지만 폭우는 더 싫네요. 폭~은 이제 그만!!!
그저께 밤엔 저도 긴장을 했답니다. 우리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빗물이 들어와 차를 옮겨 놓으라고
안내 방송이 있었거든요. 한바탕 난리가 났었네요...

서니데이 2022-08-10 19:14   좋아요 1 | URL
페크님, 서울도 비가 많이 왔는데, 오늘 비가 지나가서 다행이예요.
오늘은 아침에 일어났더니 빗소리가 들리지 않았어요. 하루 종일 흐리기는 한데, 많이 덥지 않았어요.
이번에 우리 시도 그렇고 서울도 비로 인한 피해가 상당히 큰 것 같아요. 이렇게 비가 많이 내린 건 거의 10년만이라고 합니다. 비가 많이 오면 아파트 지하 주차장도 침수될 수 있을 거예요. 어제도 비가 많이 왔는데, 밤에 많이 놀라셨겠어요. 아파트 안내방송 나오면 내용 상관없이 긴장하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비가 오지 않아서 조금 편했어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mini74 2022-08-10 16:5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찐만두에서 어항속 물고기 느낌입니다 서니데이님 ~ 서울쪽 더 이상 피해가 없어야될텐데 말이지요 ㅠㅠ 서니데이님도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2-08-10 19:10   좋아요 0 | URL
오늘 비구름이 내려가서 대전에 비가 많이 내렸다고 들었어요. mini74님 계신 곳에 비가 많이 오는 모양이네요. 다시 비구름이 내일 올라가서 서울과 수도권에 비가 다시 올 거라는 뉴스가 있어요. 비가 많이 와서 걱정입니다.
mini74님 저녁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하라 2022-08-11 01: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가뭄이 이어진다기에 비가 조금은 와야할텐데 하고 생각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비 피해가 이렇게 커지도록 내리니까 되려 이건 뭔가 싶네요.
모쪼록 많은 분들께 더이상은 비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무탈하시고 편안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2-08-11 02:04   좋아요 2 | URL
네, 올해 봄에는 비가 오지 않아서 다들 걱정했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비가 많이 와서 걱정하게 되네요. 이번에 우리 시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침수가 된 곳이 많다고 해요. 밖에 비가 조금씩 오는 소리가 들리는데, 비가 많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이하라님, 편안한 밤 되세요.^^

희선 2022-08-11 02: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서울 경기도 강원도 쪽에 비가 많이 오고 어제는 조금 밑에 지방으로 비구름이 내려와서 비를 많이 뿌렸네요 어제 비 많이 오면 어쩌나 했는데 낮엔 잠시 그치기도 했어요 비가 와도 적당히 와야 할 텐데...


희선

서니데이 2022-08-11 21:17   좋아요 2 | URL
네. 처음에는 수도권과 강원지역에 비가 많이 왔고, 어제는 충청지역으로 내려갔어요. 오늘은 더 아래쪽으로 이동한 것 같은데, 그래도 충청지역에는 비가 조금 더 온다고 저녁 뉴스에서 나왔어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지난밤 비가 오는 소리에 다시 비가 많이 올 지 걱정이었는데, 그렇게 많이 오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희선님도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서니데이 2022-08-22 15: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8월 9일,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