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1시 06분, 바깥 기온은 25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부터 7월이 시작입니다. 그래서인지 어제보다 더 많이 더워요. 오후에 그러니까 3시 전까지는 그냥 조금 더웠는데, 점점 더워지더니, 저녁을 먹을 시간이 아주 많이 더웠어요. 저녁 먹기 전에 잠깐 밖에 나가서, 아이스크림을 사왔는데, 가기전에 새로 꺼내 입은 옷들이 돌아와서는 많이 축축해져서 다시 갈아입었습니다.

 

 이정도면 완전 여름인데? 그런 느낌이 드는 건 아마도 습도 때문인 것 같아요. 6월이나 5월에 더운 날에는 습도가 높지 않았는데, 그런 날에는 더워도 실내에 있거나, 그늘이나 시원한 곳이 있으면 더운 느낌이 그렇게 많이 들지는 않았는데, 오늘은 실내도 실외도 에어컨이 없는 곳이라면 다 더웠어요. 더울 때도 되었지, 하는 마음이 없는 건 아닌데, 어제 생각하고 오늘 생각하니 많이 더웠던 하루였어요.

 

 앞으로 이렇게 더우면 마스크 쓰고 밖에 오래 있으면 힘들겠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운 데서 일하시는 분들은 더 힘드실 거고요. 오늘 뉴스에서는 해수욕장에서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잠깐 지나갔는데, 요즘엔 실외인 해수욕장에서도 QR코드나 안심콜 등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가본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오늘 뉴스 보니까,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았어요.

 

 올해 여름이 많이 더울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오늘 뉴스에서 우리 나라는 아니지만, 미국 서부와 캐나다에서 산불 등 화재와 폭염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는 내용이 잠깐 소개되었어요. 우리나라도 지금 덥지만, 거긴 더 덥네요. 지난해에는 더운 날도 있었고, 비가 많이 와서 피해가 생기기도 했었어요. 올해는 곧 장마가 시작될 예정인데, 올해는 여름에 큰 피해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9시에 잠깐 다른 일을 하고, 페이퍼를 쓸 생각이었는데, 원래 계획대로 잘 되지 않으면, 시간은 한 시간 두 시간 계속 밀리게 되네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어려운 일은 아니었을지도 모르지만, 잘 되지 않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것 같아요. 그렇게 시간이 더 추가되는 일들을 좋아하지 않는데, 오늘은 조금 아쉽네요.

 

 매일 페이퍼를 쓰기 전에 뉴스를 여러 번 봅니다. 오늘은 재난지원금 소식과 코로나 관련, 그리고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보고나서 오래되지 않았지만, 그렇게 기억남는 건 많지 않았어요. 가끔은 옆에서 텔레비전 채널을 정신없이 돌리기 시작하면, 앞의 내용도 잘 정리되지 않을 때가 있기도 하고요. 우리집에는 드라마와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고, 뉴스 시간은 언제나 그런 다른 방송의 프로그램과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일어나는 일들이 많아도 각 방송사별 뉴스도 비슷한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가끔은 저녁에 한 번만 보면 될 것 같기도 해요. 여러번 보는 건 시간이 조금 많이 걸리는 것 같아서요. 갑자기 생각났는데 예전에 우리집에선 할아버지가 텔레비전을 보시면 거의 대부분 화면에서 뉴스가 나오고 있었어요. 그 때도 재미있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예능프로 같은 건 있었는데, 뉴스 하나가 끝나고 나면 다른 방송에서 계속 뉴스를 하고 있어서, 아쉬웠어요. 코로나19 가 시작된 이후로는 매일 뉴스를 보는 건 그렇게 즐겁지 않지만, 보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마음에 보게 되는데, 조금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오늘도 해봅니다. 하루가 그렇게 길지 않으니까요.^^;

 

 어제 페이퍼를 쓰고, 아주 짧은 사이에 7월이 시작되어서, 이웃분들과 댓글로 7월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제는 진짜 덥고, 장마도 찾아오는 7월이 되엤네요.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한 달 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6월 23일에 찍은 사진. 아이스바는 해태제과에서 나온 아이스팜 천혜향입니다. 지난번 페이퍼에서는 비슷한 패키지의 자두였어요. 제주도산 천혜향이 들었다고 하는데, 오렌지보다는 감귤쥬스 색에 가깝습니다. 아이스팜 시리즈는 자두, 천혜향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새로운 맛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페이퍼에 공개.^^

 

 


댓글(9)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1-07-01 23:3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아, 페이퍼를 썼으니, 가서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어야겠어요.^^

미미 2021-07-02 00:1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천혜양 저 좋아하는데 이 맛도 있군여!(꿀꺽)컬러가 넘 탐스럽네요!! 오늘은 정말 습하고 더웠어요, 서니데이님 내일도 더위조심하시구 굿밤되세요!😉

서니데이 2021-07-02 00:15   좋아요 2 | URL
미미님 오늘 많이 더웠어요. 습도가 높아서 더 더워요. 천혜향 보고 샀는데 아이스바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실제로 보면 조금 더 감귤쥬스색이예요.
내일도 많이 덥다고 하는데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scott 2021-07-02 00:3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천혜향이면 제주도에서만 재배되는 노랑 선인장!
전 이거 요거트랑 섞어 먹는데
아이스크림으로도 나왔네요.
7월 첫날의 뜨거움
앞으로 닥쳐올 무시 무시한 더위가 무섭네요
서니데이님 7월 건강하게!
다음편 아이스크림 사진 기대
∩Å∩
( • × •)
◌( ( ˝)( ˝)🍧

서니데이 2021-07-02 00:36   좋아요 3 | URL
천혜항 감귤종류인 줄 알았는데 선인장도 있군요. 아이스바는 감귤쥬스 맛이었는데 맛있었어요. 부드럽지는 않지만 얼음처럼 시원하고요.
오늘부터 7월인데 너무 더워서 올 여름 걱정입니다.
scott님도 건강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1-07-02 00:3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영혼의 미로, 바람의 그림자 작가군요
둘 다 안읽어봤는데...
뭔가 있을듯요.
평안한 밤 되시길.

서니데이 2021-07-02 00:38   좋아요 3 | URL
그레이스님 아마 맞을거예요.
저도 아직 새 책 읽지 못했는데 연작이라는 이야기도 들은 것 같으니 조금 더 찾아봐야겠어요.
오늘 많이 더웠는데 시원하게 보내셨나요. 더운 날씨 조심하시고 좋은밤되세요.^^

mini74 2021-07-02 14: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뉴스하면 뉴스 시작전에. 이제 어린이들은 꿈나라에 가야 할 시간입니다 하던 기억이 나요. 그럼 정말 이불 펴고 잤다는 ㅎㅎㅎ 서니데이님도 즐겁고 활기찬 7월 보내세요. 그나저나 곧 장마라니 ㅠㅠ 슬퍼요.

서니데이 2021-07-02 14:45   좋아요 1 | URL
mini74님 오늘 정말 덥네요. 좋은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아마 저희집도 비슷하지 않았을까요. 어린이 있는 집에서는 지금도 일찍 자라고 하실 것 같은데 이제는 어른이가 되어서 9시 뉴스보고 10시 드라마 볼 수도 있어서 좋은 것도 있네요.
장마도 시작된다고 하고 날씨가 어제보다 더 더워요. 건강 조심하시고 오후 시원하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