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00분, 바깥 기온은 5도 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바람이 무척 세게 불고 있어요. 유리창이 덜컹거리면서 흔들리는 소리가 크게 들렸는데, 조금 전부터 조용해졌습니다. 오후에 햇볕이 환하고 좋은 편이었지만, 바람 때문인지 어제보다 기온도 낮고, 그리고 체감기온은 더 낮은 날입니다. 조금 전에 뉴스를 보고 왔는데, 내일이 더 춥다는 것으로 보아, 오늘 저녁도 추울 것 같아요.

 

 작년 생각을 해보면, 3월에 추운 날이 많았습니다. 정말 추운 날도 있었는데... 하다가 오늘이 16일이라는 것을 조금 늦게 생각했어요. 그러니까 16일이라는 날짜도 알고, 일요일이라는 것도 알지만, 그게 한 달의 중간에 이르렀다는 생각을 하니까, 또 다른 느낌입니다. 때때로 다르지만, 어느 시기엔 시간이 한 주 단위로, 보름 단위나, 한 달 단위로 지나가는 것처럼 아주 빠르고 정신없이 지나갈 때가 있어요. 바빠서 그럴 때도 있고, 지루할 때도 있고, 그런 것들은 무척 다릅니다만, 어느 때이든지 기록을 잘 해놓으면 다음에 읽을 것들이 있어요. 가끔은 쓰기 싫지만, 그런 이유로 조금씩 적어둔 메모가 유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제는 따뜻한 날이 계속될 것 같은데, 아직은 추운 날이 조금 더 남아있나봐요. 눈이 오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창문을 계속 열면 집안이 추울 것 같은 오후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가까운 산에 화재가 발생해서 조금 전에 긴급문자가 여러번 왔었어요. 바람이 무척 세게 부는 날이라서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큰 피해가 없이 끝났으면 좋겠어요. 갑자기 네이버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나올 정도거든요. 그런데 제가 아는 이름과 조금 달라서 낯설게 느껴집니다.

 

 달력을 보다가, 그리고 알라딘 달력을 찾아보니, 지난 수요일이 마지막 페이퍼를 쓴 날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제 시간중의 일부는 11일에 머물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른 것들은 13일도 되고 14일이나 15일이 되기도 하지만, 이어서 쓰는 것들은 11 다음은 12가 되는 것 같거든요.

 

 그렇게 며칠동안의 시간이 지났지만, 그 사이에도 여전히 가장 많은 뉴스가 나오는 것은 코로나19 에 관한 내용입니다. 오늘 대구와 경북 일부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후에 뉴스속보로 대구시장의 담화문 발표를 보았는데, 3월 28일까지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328 대구운동을 제안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매일 추가되는 확진자의 수는 그 때보다는 줄었습니다만, 서울과 수도권에서는 조금더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오전에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긴급문자를 받았습니다. 코로나19는 다른 나라에서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고, 치료제 소식은 아직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안심할 수는 없는 시기입니다. 지난 한 주, 코로나19 관련하여 여러 가지 뉴스를 들었는데, 다음주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아직은 멀지만, 그래도 봄은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에는 지나가다가 어느 집 앞에 매화가 조금씩 피는 것을 보았고, 화단에는 동백이 조금씩 붉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찬 바람이 불어도, 목련도 곧 필 것 처럼 보이고, 벚나무는 끝이 조금씩 분홍빛이 보입니다. 그렇게 봄이 오고, 여름이 되고 다시 가을과 겨울로, 잘 아는 평범한 날들로 다시 돌아갈 수 있기를, 그러니까 그런 날들이 조금 더 빨리 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따뜻하고 좋은 일요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3월 11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지난 수요일인데, 어느 집 앞에 꽃이 피는 나무가 있었습니다. 조금 일찍 피는 걸 보면 매화인 것 같아요. 이르지만, 이제 봄이 온 것 같아서, 반가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록별 2020-03-15 20: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 요즘 전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매우 힘들어합니다. 빨리 안정되길 발랄뿐입니다. 올해는 음력이 빨리와 봄이 바짝 다가왔네요. 월요일 추위만 지나면 완연한 봄이 오겠네요. 늘 건강 유의하시고요.

서니데이 2020-03-15 20:08   좋아요 0 | URL
초록별님 잘 지내셨나요.
네. 말씀하신 것처럼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어요. 3월은 봄인것 같지만 추운 날이 자주 찾아오는 시기인 것 같아요. 내일은 눈내리는 날도 있다니 아직 겨울같습니다. 그래도 금방 따뜻한 날이 올 거예요.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0-03-15 22: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3-15 22: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