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29분, 바깥 기온은 12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오늘은 기온이 더 내려가서 하루 종일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더운 여름이 찾아왔고, 빠르게 차가운 공기가 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매년 이 시기, 낮에는 햇볕이 뜨겁고, 그리고 아침 저녁에는 일교차가 있었던 것 같은데, 오늘 같으면 하루의 최저, 최고기온의 차이가 크지 않을 거예요. 날씨는 흐리고, 서늘하고, 그리고 차갑습니다.

 

 기분이 그런 걸지도 모르지만... 하면서 작년의 페이퍼를 찾아봤어요. 작년에는 9일까지 긴 추석연휴였는데, 9일날에는 낮 기온이 27도 정도까지 되었고, 10일에는 23도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마 낮에 제일 따뜻한 시간에도 15도 정도 된 것 같아요. 태풍도 지나가고, 그렇게 추운 날씨가 될 이유가 없어보이는데, 점점 차가워지는 기온을 생각하면 지난 겨울이 추웠다는 것이 떠올라서, 조금 무섭습니다. 지난 겨울에 많이 추웠잖아요.^^;

 

 

 오늘은 저희집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소잉데이지>가 시작된지 4년째 되는 날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저도 매년 돌아오는 날짜를 잘 기억하기 어려운데, 날짜가 10월 10일이라서, 조금은 다행인 것 같아요. 벌써 4년이 되었지만, 처음에서 많이 달라진 것 같지는 않은데, 그런 기분이 듭니다. 4년이면 생각해보면 긴 시간인데, 매일 매일 지나오다보니, 지금에 와서는 벌써? 하는 기분이 되면서 금방 지나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동안 저희집에서 만든 티코스터(컵받침), 파우치, 가방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사진은 티코스터를 간단하게 포장한 것인데, 작은 컵받침이지만, 사진을 가까이 찍어서그런지 실제 크기보다 조금 더 크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소잉데이지에 관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제 서재에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소잉데이지 사이트는 https://smartstore.naver.com/sewingdaisy 이고,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9월에는 시험이 있어서 15일까지는 바빴고, 그 다음에는 추석이 찾아와서 바쁘게 보내고 나니 지나갔는데, 10월은 두 번의 공휴일을 지나고 나니 벌써 한 달의 3분의 1이 지나갔습니다. 그러는 사이, 조금은 기운 없는 날도 있고, 조금은 게을러진 날도 있었어요. 좋은 것들 좋아하는 것들, 그런 것들을 떠올리는 건 9월에 더 많았던 것 같고, 10월은 어떻게 지나갔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그런 날들, 그러니까 잘 모르겠어, 하는 날들이 어쩌다 생기는 건 어쩔 수 없지만, 많아지는 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어디로 가다가 길을 잃어버린 사람처럼 생각이 되니까요. 그럴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가도 무척 피곤한 느낌이 듭니다. 가만히 있는데, 쉬는 게 아니라 어떤 일들의 대기와 같은 상태가 되어 긴장하고 있기라도 한 것처럼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생각해보면, 그럴 필요는 없었는데, 같은 생각이 들지만, 그걸 그 때 생각하면 좋은데, 꼭 시간이 지나서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그런 일들이 처음이라서 잘 몰라서 그러는 것도 아닌데도요.

 

 평소에는 작년의 일기나 메모, 페이퍼를 그렇게 찾아서 읽지는 않는데, 그건 그 날의 할 일들이 있고, 어떤 일들을 할 생각에 마음이 바빠서 그런 거지만, 요즘 같으면 작년의 일들을 찾아서 읽고 작년의 실수는 피하는 게 좋겠다, 그런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매년 어느 시기에 비슷한 것들이 반복된다면, 비슷한 방식을 선택하거나 결과가 비슷할 때가 있어요. 그런데 작년에도 그런 일이 있었을지도 모르는데, 매년 처음 만나는 것처럼 그 순간은 무척 생소합니다. 처음 만나는 것들이 익숙해지는 시간이란 사람마다 다르고, 그리고 어떤 일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 가끔은 매년 돌아오는 시간이 비슷해도 같은 방향으로 가서 길을 잃어버리는 것도 이상한 것 같은데, 또 여기서? 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가끔 생각이 많아진다거나, 선택지가 많아지는 것 같으면, 그럴 때는 간단한 게임을 합니다. 인터넷 검색은 시작하면 시간이 언제 이렇게? 같은 기분이 될 때까지 하게 되어서, 게임으로 바꾸었는데, 잘 하지 못하니까 금방 끝나서 좋은 점이 있어요. 가끔은 유료인데, 계속해서 하려고 아이템을 구매한다거나, 한 번 더 할 기회를 계속해서 구매하는 게 문제긴 하지만, 요즘은 갑자기 에너지가 적어졌는지, 그것도 힘들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몇 번을 하고 나면 그만합니다.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들은 1분 내에 끝나는 것도 있고, 스테이지를 통과하지 못하면 게임이 끝나는 것들도 있는데, 가끔 게임을 많이 하다보면 1번의 기회로 1시간이 넘게 할 때도 있어요. 그러면 게임을 하는 것도 원래의 목적과는 달라지지만, 그 때는 잘 모른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 때는 잘 모르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면 어떤 것을 하는 순간에는 그 세계에 가 있는 것 같아요. 하기 싫은 것이거나 좋아하는 것이거나, 잠시의 시간동안 하는 것들이거나, 어떤 것들을 하는 그 순간에는 다른 것들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고 있더라도 멍하니 있을 수는 없습니다. 게임만 봐도, 순발력과 빠른 속도를 요하는 것이라면 조금 더 몰입하게 되고, 어려운 단계가 시작되면 고민스러워집니다.  그러다 이게 뭐라고,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 이걸 이렇게 심각하게 할 필요가 없지 않아? 같은 마음이 들어서, 그냥 대충, 마음 편하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잘해도 잘 하지 못해도 상관없는 걸. 하는 걸 너무 늦게 알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꼭 잘해야 하는 것, 진짜 중요한 순간이 있긴 합니다만, 매일의 모든 순간을 그렇게 살 수는 없고, 그렇게 살아야 하는 것도 아닌 것이라는, 잊어버리고 다시 배우는 그런 것들을 생각해봅니다. 게임을 잘 해야 하는 순간도 있지만, 지금은 아닌 거니까. 게임은 그 때보다 더 잘하는 건 아닌데, 그래도 그 때보다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처음 한 건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매번 처음 1단계부터 시작하는 게임처럼, 고민이 생성되면 생각하는 단계가 비슷하거든요. 전에도 아마, 그 전에도 아마, 비슷한 방향으로 가곤 했을 것 같은데, 그 때마다 어디쯤 가다가 아, 여기 아니다, 하면서 한참 시간이 지난 다음 다른 방향으로 갔을 것 같은데, 매번 틀리는 문제처럼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일기를 쓰고, 메모를 하고, 그리고 많은 것들을 읽는 거겠지, 하는 마음이 오늘은 들었습니다.

 

 오늘도 차갑지만, 기온이 점점 더 차가워지는 것 같아요.

 10월은 날씨가 좋은 시기인데, 그 생각을 하면 조금 아쉽습니다만, 추운 날씨가 오기 전에 좋은 날씨를 많이 보고 싶어요.

 

 기분 좋은 하루,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10-11 07: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0-11 14: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크pek0501 2018-10-12 12: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추석 연휴에, 친정 이사에... 어떻게 가을이 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정신없어요...ㅋ

서니데이 2018-10-12 13:58   좋아요 0 | URL
여러가지로 일이 많으셔서 바쁘게 보내셨네요.
요즘 날씨가 10월이 아니라 11월 같아요.
가을이 빨리 지나가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페크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