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즙의 기본 '다섯 가지 야채'
시판되는 청즙에는 여러 가지 야채가 들어 있다. 그중 우리 식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재료 다섯 가지를 골랐다. 녹즙처럼 짜지 않고 믹서에 갈아 먹는 것이 더 좋은데, 믹서의 쇠 날이 항산화 성분을 감소시키는 점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한다.



♣ 다섯 가지 야채


노화 방지, 보리 새순
한겨울의 딱딱하고 추운 땅 속을 견디고 살아나서 초봄에 싹을 틔우고 자라는 보리 새순. 가장 강력하고 중요한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효소는 뇌를 맑게 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활성 산소와 DNA 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막아주며,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어린이에게 필수, 시금치
풍부한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철분은 체내에서 모두 이용되는 영양분으로 빈혈의 치료 및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그 밖에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B군, 비타민 C, 엽산, 칼슘 등이 골고루 들어 있어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는 푹 익히거나 식초와 같은 산에 담그지 말고,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올바른 조리법.

위장 장애에 특효, 양배추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위장 장애가 있는 환자에게 치료식으로 꼭 권하는 식품. 비타민 U가 풍부해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을 낫게 하고, 비타민 K가 들어 있어 출혈을 멈추는 효과가 있다. 단, 속이 찬 사람은 냉주스로 만들어 먹을 경우 좋지 않기 때문에 살짝 데워 먹거나 조금씩 머금었다 삼킨다.

항암 효과를 기대한다, 브로콜리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고 설포라판이라는 물질은 암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비타민 C와 비타민 K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궤양 치료에 도움을 준다. 유방암, 위암, 대장암 및 자궁경부암 예방에도 좋고, 날로 먹는 것이 좋지만, 살짝 데쳐 먹어도 효과가 좋다.

항암 효과 및 지방 제거에 효과, 녹차잎
녹차의 가장 중요한 성분인 카테킨은 유명한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E보다 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졌다. 항암 효과와 지방 제거 효과를 동시에 지니고 있어 꾸준히 마시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차로 마시는 것보다 잎이나 가루를 섭취하는 게 효과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