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 말, 행동을 바꿀 수 있다

태도를 바꾸는 작업을 할 때 당신은 태도가 세 가지 측면 즉 사고, 말. 행동에 작용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 마음에 가득 차 있는 것이 결국 당신의 말을 통해 나오게 되고, 당신의 말들이 당신의 행동 속에 반영된다. 당신이 얻은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사고, 말, 행동, 이 세 가지 중 어느 것에라도 개입하여 태도 형성 처리 과정을 바꿀 수 있다.



1. 사고를 전환하라

 

사고를 바꿀 수 있으려면 당신의 머리 속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의식해야만 한다. 당신 머리 속에 “나는 할 수 없어” 혹은 “난 두려워” 혹은 “그건 너무 위험해”라는 생각이 떠오르는 것을 깨달을 때마다, 잠깐 멈추고 스스로에게 “난 이것을 좋은 기회로 만들겠어. 난 할 수 있어!”라고 말하라.

 

당신 자신만의 성공 메시지를 만들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난 내가 이것을 할 수 있다는 걸 알아”라든지 “의인은 영영히 이동되지 아니하여도 악인은 땅에 거하지 못하게 되느니라”(잠 10:30) 등과 같은 메시지 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의식적으로 생겨나는 부정적 사고방식에 브레이크를 거는 것이다.

 

나는 언젠가 전문적인 세일즈맨들과 6개월 동안 함께 일한 적이 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의 사고 패턴이 눈에 띄게 변화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의 사고가 바뀌자 영업 실적도 크게 증가되었다.


 

2. 말하는 방식을 바꾸라

 

말을 하는 동안 자신의 말에 귀를 기울여 보라. 빠른 시일 내에 끝내야 하는 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는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인 것이다.

행동 변화에 초점을 맞춘 개입은 당신이 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출발점이다. 어디에서 개입할 것인지는 순전히 당신에게 달려 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개성은 독특하고 당신의 능력은 다른 사람과 다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