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누보로망의 선두주자란다. 누보로망이 뭔지 모르겠다. 

언젠가 작품설명 읽어보니까,  대충 아내가 이웃집 남자를 좋아할지도 모른다는 가정하에 작중화자인 남편의 질투의 심리를 쓴 작품 같아 읽어보고 싶었다.

난 워낙에 심리묘사가 잘된 작품을 좋아하고 지금 지지부진하게 쓰고 있는 습작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읽어보기로 했다.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어휘가 문제다. 달리는 건 물론이려니와, 내가 지금 바르게 어휘를 구사하고 있는건지 조차 의심스러웠다. 일단 이어령 교수의 책을 사서 후회해 본적은 없으니까 읽어 볼란다. 두께는 만만찮아 보이지만 장정이 마음에 든다. 

 

 

 

  지금 쓰고 있는 소설의 소재가 연극이다. 등장인물에 연출가가 나오고 작가가 나오고 배우도 나온다.

작가는 자기 경험이상 나올 수 없을 것 같다. 오래전서부터 연극에 관심이 있어왔는데 이론적으로 아는 건 없고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순 몸으로만 떼웠었다. 꼭 지금 쓰는 글이 아니더라도 쭈~욱 훑을 필요는 있을 것 같아 샀지만 약간 겁이 난다. 무슨 학술서적 같아서. 끝까지 읽을 수 있으려나...?

 

 이건 전에 메시지님 리뷰를 읽고 찜해 둔 책이다. 그렇지 않아도 같은 작가지망생인 후배 한애가, 언니는 작가가 되려고 하면서 이외수씨 책 한권 안 읽느냐고 면박을 받았었다. 난 저자의 외모에 선듯 마음이 가지 않았다.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말라고 했는데...

막상 받아 든 순간, 책이 생각보다 얇기도 하거니와 페이지마다 글자도 몇개 안들어가 "잉..?"했다. 그리고 좀 읽기 시작했는데 이런...의로로 너무 좋다. 왜 이외수 매니아가 있는지 알 것도 같다.    

큰일났다. 지금 읽고 있는 책도 다 못 읽었는데 이 책을 펼쳐 들다니.

쿠폰에 눈이 어두워 3권쯤 사려고 했는데 4권을 사 버리고 말았다. 부지런히 읽어야지.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굼 2004-04-29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다음 주에 쿠폰에 눈이 어두워 예상보다 많은 책을 살지도 모른다는..이게 알라딘의 노림수일테지만^^;;

stella.K 2004-04-29 2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쵸. 역쉬 알라딘, 알면 알수록 빠져든다니까요.^^

waho 2004-04-29 2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쿠폰에 눈이 멀어 사만원 이상 구입을 두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