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해 기억에 남는 드라마라면 단연 <선덕여왕>일 것이다. 그리고 또 뭐가 있었더라...? 그좋다는 <꽃 보다 남자>나 <아이리스>는 나에겐 별로였다. <결혼 못하는 남자>는 나름 재밌었는데. <열혈장사꾼>은 그 보다 더 좋다.  

암튼 베스트 중 베스트는 <선덕여왕>이었고, 워스트는 나 개인적으론 <스타일>이었다. 정말 그 드라마는 스타일 찾다 스타일 구긴 드라마라고나 할까? 김혜수는 패션은 죽여줬는데 엣지의 굴욕이란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올해는 어떤 드라마가 화제의 드라마가 될까?  

일단 어제 K1에서 차인표가 나온다는 <명가>를 스타트를 했다.   

알겠지만 명가는 경주 최부자로 일컫는 최국선의 일생을 조명하므로 조선의 부자는 어떠 했는가를 보여준다고 한다. 정치사 일색이었던 우리 사극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렸다는 의미에서 나는 일단 환영한다.   

어제 첫회를 보니 배경은 김훈의 <남한산성>으로 유명한 인조 때를 배경으로 한다. 최국선은 최진립의 손자다. 최진립은 그 시절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던 인물. 그러면 그렇지. 좋은 집안에서 좋은 인물이 나오는 설정 나름 김빠지는 설정 같긴하다만, 오늘 날 있는 사람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 못하는 현실에선 시사하는 바가 꽤 있을 것도 같다. 당분간 지켜 볼만한 드라마란 생각이 든다. 

내가 제일 기대하는 건, S TV의 <제중원>이다. 


출연진도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하연거탑>을 썼던 이기원이 극본을 맡았다.  

이것 역시 사극이어도 구한말 우리나라 의료사를 배경으로 했다는 것이 흥미를 끈다.  

덕분에 M TV의 이선균과 공효진이 주연을 맡았다는 <파스타>가 어떻게 맞대응을 할지 모르겠다. 나 개인적으로는 안 보거나, 못 보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 없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 

그 밖에 K2 TV의 <추노>는 또 어떨까? 장혁이 나온다니 끌리기는 한다. 이다해도 나름 매력적이고. 하지만 <공부의 신>은 유승호가 나온다고 해서 혹하긴 했는데, <울학교 ET>가 생각이 나 별로 당기지는 않는다. 뭐 그 영화를 나름 재밌게 보긴 했지만 김수로는 보면 볼수록 왠지 모르게 부담스럽다. 드라마도 대충 애들스러운 것 같고... 

그밖에 해외 드라마도 볼만한 것이 많던데...내가 하루에 보는 TV 시청 시간은 대략 2시간 반에서 3시간 내외. 볼 것은 많고, 보는 시간은 정해져 있고. 올해도 그렇게 종종거리며 보내게 될 것 같다. 아, 내 팔자야...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메르헨 2010-01-04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재미있을거 같아요.
작년에...드라마...제대로 본게 한 편도 없네요.
거참...^^

stella.K 2010-01-05 11:29   좋아요 0 | URL
바쁘신가 봅니다.
어제 제중원 받는데 재밌더군요.
제가 메디컬 어쩌구 하는 드라마나 책을 좀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서 말이죠.
더구나 사극이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메르헨님도 저중 한편만이라도 찜해서 보세요.^^

메르헨 2010-01-05 1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어제 눈 밭에 뒹굴며 퇴근해서 ... 또 못 보고 지나갔군요.
월화드라마였군요.오호...재방이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