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 ★★★☆☆

 

지난 일요일에 잠깐 동네 책방에서 이 책을 봤습니다.

제법 볼만해서 어제 영풍문고 들러서 마저 보고 왔습니다.

책방은 책을 사는 곳인데 말이죠.

 

29살의 나는 너무 한심합니다.

자살하려고 하는데 자살도 못하는 그냥 그런 인간입니다.

그리고 결심합니다.

난 1년 뒤에 라스베가스에서 도박 한 판하고, 최고급 호텔에서 반드시 자살하리라.

 

삶을 한정지어 놓은 사람은 강력합니다.

죽으면 남을 것과 남지 않을 것이라는 기준으로 분류하면 모든 것이 꽤나 명확하게 변합니다.

할 수 없던 것을 할 수 있는 용기도 생깁니다.

' 어차피 죽을 건데... 못할 것이 뭐가 있어 ? '

이 생각 때문에 나의 세상은 활짝 넓어집니다.

 

호스티스 일, 누드 모델 등을 해보며 세상에 못할 것은 없다는 것.

하기 전에는 죽을 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아무 것도 아니라는 것.

그렇게 세상을 활짝 넓히면서 살아가는 재미를 보여줍니다.

 

편안함 밖으로 나갔을 때 우리는 흥분하고 뇌의 가소성이 높아지며,

도파민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창피함 때문에 새로운 것을 못한다고 미루지 말고 '시도'하는 인생이 되어야 겠습니다.

 

 

 

기가 막힌 이야기가 나옵니다.

' 시련이 아니라 안정이 도전을 멈추게 한다.

  적을 멈추게 하려면 술과 안주를 베풀어라. '

배가 고프면 움직이지만, 배에 기름이 끼면 눕게 됩니다.

뼈가 저리도록 무서운 표현입니다.

 

 

 

평이한 책이지만,

정말 무말랭이처럼 쳐져 있고만 싶을 때...

슬럼프가 길어져만 갈 때...

그 때 읽으면 적당한 책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JINUK 2016-07-16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인간의 생리를 정확하게 묘사했네요...
서있으면 앉고싶고, 앉으면 눕고싶고... 누으면 자고싶고..ㅎㅎ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음가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나의 마음을 Control하기가 쉽지않죠~
그래서 끊임없는 자기수련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 결과물이 그 사람의 가치관이나 인격체로 나타나는거죠!
우리가 성인군자 반열에 오르기는 쉽지 않지만, 항상 노력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