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인 내가 혼자인 너에게 - 밑줄 긋는 여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성수선 지음 / 알투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인과 작가 사이가 그렇게 가까운 건 아니다.

하루에 100권 이상의 신간이 쏟아지는 요즘에도 책을 내는 건 어려운 일이니까.

또한 책을 냈다고 해서 누구나 작가라고 불리는 건 아니다.

작가라는 호칭은 그래도 어느 정도 괜찮은 책을 낸 후에야 따라오는 법이니까.

하지만 일반인이 책을 열심히 읽고 평소 글쓰기를 즐겨한다면,

그는 책만 내지 않았을 뿐 작가에 가까운 사람이라 부를 수 있겠다.

내가 아는 그녀도 책을 내기 전엔 작가에 가까운 일반인이었다.

그녀의 홈페이지와 알라딘 서재엔 주옥같은 글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었으니,

책만 낸다면 곧바로 작가 반열에 올라서는 거였다.

    

 

굳이 해외영업을 하지 않는 사람도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담은 <나는 오늘도 유럽출장 간다>는 독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긴 했지만,

자기 개발서에 가까운 책이어서 그런지 그녀를 작가라고 부르는 이는 별로 없었다.

아쉬운 점은 그녀 서재에서 느껴지는 따스함을 외면한 채 해외영업의 노하우에만 주목한 기획이었다.

그녀의 두 번째 책 <밑줄 긋는 여자>는 이런 아쉬움을 뒤로한 채 그녀 특유의 장점을 듬뿍 살린 책이었고,

당연하게도 이 책은 독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성수선의 <밑줄긋는여자>는 오랜만에 그 쏠쏠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고, 말라가던 나의 감성의 샘을 다시한번 자극해줬으며...”

회사를 다니면서 책까지 쓰느라 보통 힘이 드는 게 아니었겠지만,

책의 판매량은 충분히(까지는 모르겠다만) 그녀의 노력을 보상해 준 것 같다.

  

  

그리고 201211, <혼자인 내가 혼자인 너에게>가 나왔다.

위로에 능하다는 그녀의 장기가 십분 발휘된 이 책은 두 번째 책을 훨씬 뛰어넘는,

당분간 그녀의 대표작으로 군림할 만한 자격을 갖춘 책이다.

우리는 누구나 혼자다. 애인이 있든, 결혼을 했든, 수많은 사람과 연결되어 있든....”(5)

여우는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서 너는 영원히 책임이 있는 거야라고 말했지만, 지나친 책임감도 병이다.”(67)

아무리 화려한 삶을 사는 사람이라도 혈액의 90퍼센트가 물이듯이, 인생의 90퍼센트는 별 특별할 것 없는 소소한 일상들로 채워진다. 그러니까 사람이 살 수 있는 거다.”(87)

난 거의 모든 문장들에 공감하며 책장을 넘겼다.

많은 위로서가 시중에 나와 있지만, 이 책만큼 마음에 와닿는 책이 또 있을까 싶었다.

독자들의 반응도 2편에 비할 바가 아니었다.

    

 

원래 준비된 작가였던 성수선은 이 책을 계기로 완전히 작가 반열에 올랐고,

그녀는 앞으로 능력있는 해외영업 차장보다는 심금을 울리는 작가로 훨씬 더 많이 기억될 것 같다.

늘 궁금했다.

뭐 하나 부러울 것이 없어 보이는 그녀가 과연 결혼을 할까?

결혼을 한다면 지금같은 삶을 조금은 희생해야 하니, 어쩌면 하고싶지 않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혼자>에는 이런 말이 쓰여 있다.

언젠가는, 안자일렌(등반을 할 때 두명이 함께 끈으로 묶이는 것)을 할 것이다....그때 용기를 내서 말할 것이다. 저랑 안자일렌하실래요?”(165)

그녀가 결혼하면 이런 멋있는 책을 못쓰지 않을까 우려되지만,

이런 기대도 된다.

그녀가 결혼을 하면 결혼생활에 대한 더 멋있는 책을 써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

성수선 작가님,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늘 응원합니다. 힘들더라도 네 번째 책 빨리 좀 써주세요.


댓글(9)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크아이즈 2012-12-27 1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성수선 작가님도 대단하지만 작가를 예쁘게 북돋워주시는 마태님도 위대하게 보여요.
마태님 신간도 새해엔 기대해도 되지요? 얌전히 기다리겠습니다.
마태님, 새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고, 촌철살인하는 유머와 풍자에게도 미리 안부 전합니다.^^*

마태우스 2012-12-29 20:50   좋아요 0 | URL
제 신간이요..호호. 글쎼요. 기대해도 될런지....<----뭔가 있긴 하지만 말할 수 없다는 그런 뉘앙스입니다^^ 한해동안 늘 좋은 댓글 달아주신 님에게도 정말 감사드려요.

마립간 2012-12-28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의 달인에 복귀하셨네요. 내년에도 틈나는 대로 서재활동도 하셨으면 합니다.

마태우스 2012-12-29 20:50   좋아요 0 | URL
어머나 마립간님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준이 뭔지 모르겠네요 작년보다 더 안한 거 같은데.... 그래도 앰블럼 보니 기분 좋습니다 음하하하ㅏ

Mephistopheles 2012-12-28 10: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벌써..꾸준히 출판하시네요...^^

마태우스 2012-12-29 20:49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전 7년간 책을 못내고 있는데...^^

2012-12-28 17: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2-29 20: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moonnight 2013-01-04 1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선님은 여전히 열심히 살고 계시네요. 마태님도 그렇고. 존경스러워요. ^^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마태우스님도 논문만 사랑하지 마시고 얼른 새 책 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