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번째 술

일시: 3월 5일

누구랑?: 초등 친구들과

마신 양: 소주 한병 +알파, 2차는 진토닉

느낀 점

-누구나 저마다의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때론 자신만이 힘든 수렁에 빠져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누구에게나 위로받고 싶은 상처는 있는 법이다.

-초등 친구들 중 갈라선 애들이 너무 많은 것을 알고 놀라게 된다. 절세의 미녀 하나는 애 셋을 뺏기고 이혼했고, 몰라보게 이뻐진 모습에 내 넋이 나갔던 여인도 최근 헤어졌다. 부부란 외모만이 아니겠지만, 그런 얘기를 들으면 마음이 아파온다.

-갈라선 사실을 나만 알고 있었던 내 친구는 역시 이별의 슬픔을 안고있는 여인과 작년에 결혼했다. 난 몰랐는데, 지난 1월말에 아이를 출산했단다. 그날 들은 일 중 가장 즐거운 소식이었다.  

 

39번째 술: 사재기

일시: 3월 6일 토요일, 교보 뒤에서

누구랑?: 브로커랑 (이하 문답식으로 쓴다)

-교보에 왜 갔나?
=내 책을 사기 위해서다.

-아니 니 책을 왜 니가 사나?
-책이 나오면 한권 달라는 사람이 많다. 그들이 그러는 건, 저자는 집에다 책을 잔뜩 쌓아 놨겠거니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다. 출판사에서 저자에게 주는 책은 10-20권 남짓, 나머지는 전부 자신이 사서 줘야 한다. 내가 틈나는대로 교보에 가고, 알라딘에 책을 주문하는 건 바로 그런 이유다.

-집근처 서점을 놔두고 큰서점을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브로커는 또 뭔가?
=브로커를 두는 이유는.... 내가 계속 사면 사재기를 하는 걸로 오해받지 않겠는가. 그래서 시간이 있는 지인들을 동원해 책을 사게 한다. 큰서점에 가는 건, 작은 서점에 가면 내 책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솔직히 말해 이왕 사는 거, 큰서점에서 베스트에 진입하고자 하는 마음도 있다. 한마디로 올-인이다!

-계산대를 달리하면서 두권씩 사는 이유는 뭔가?
=그건.... 사재기로 오인받을까봐.....

-브로커에게 일당을 주나?
=아니다. 일이 끝나면 밥과 술을 사는데, 대개는 술값이 책값보다 훨씬 더 든다. 요즘 내가 매일같이 술을 마시는 이유가 바로 그거다.

-매일 술을 마시면 힘들지 않나?
=당연히 힘들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올-인이다!

-지금까지 몇권이나 샀으며, 책을 줘야할 사람이 얼마나 되는가?
=한 100권 정도 돌린 것 같은데, 아직도 줘야 할 사람이 많다. 우리 어머니도 만만치 않다. 내가 책을 사놓으면, 친구분들 주신다고 다 가져간다. 아주머니들은 몇 명만 주면 삐진다고, 참석자 수만큼 책을 챙겨가신다. 화요일날도 아홉권이 필요하단다. 나도 다음주 목요일에 큰 모임이 있는지라 책이 더 필요하다. 한마디로 올-인이다!

* 브로커와 일대일로 마셨다. 생맥주를 3천cc씩 마셨는데, 그만 2차에서 정신을 잃었다. 브로커로부터 "술이 너무 약해졌군!"이라는 말을 들었다. 다른 건 노력으로 되지만, 술은 아무리 마셔도 늘지를 않는다. 주량이 딱 소주 다섯병만 되면 소원이 없겠는데...


댓글(9)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플라시보 2004-03-07 1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량이라는 것이 대체 어찌 계산을 해야 하는 것인지... 저는 몸 상태 및 기분에 따라 술빨이 천양지차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비로그인 2004-03-07 16: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브로커 이야기나, 친구분들 이야기나, 왠지 마음이 짠~한데요. 교보베스트에 진입하셨는지?? 저라도 사재기가 아니고도 베스트에 진입할수 있도록 일조하겠숨다~ ^^

sooninara 2004-03-07 1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주변에는 아직 이혼한 친구가 없습니다. 친구끼리도 다행이라고 말한답니다.
부부란 외모만이 아니라는 말이 ...맞는듯합니다..^^ 서로 못난얼굴을 어여삐 여기고 살아가야겠지요..
그래도 오래 같이 살다보면 어느순간 잠시동안은 우리남편이 권상우로 보일때도 있어요^^
사재기하시는군요..교보순위가 궁금해집니다..

연우주 2004-03-07 17: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후배 중에 사재기 아르바이트 했던 후배가 있었어요. 모 출판사에서 나온 책을 한 두 권씩 교보에서 사는 거예요. 그런 식으로 뿌리는 알바가 꽤 많다더군요. 후배 왈, 베스트셀러는 그렇게 다 허구란 말을 한 적이 있어요...^^
마태우스님의 사재기 얘길 들으니 더 미안한 걸요?
저자가 책을 많이 안 가지고 있어서 사서 주어야 한단 얘기 전에 들었는데 염치없이 달라고 해서 죄송...흑흑.

쎈연필 2004-03-07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에서 마태우스님 책을 메인페이지 배너로 달았으면 좋겠습니다. 마냥 웃기만 할 순 없는 글입니다. 참... 재밌으시고 사람 좋은 분 같네요.

마태우스 2004-03-07 2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플라시보님/주량이란 평균적인 양을 따지는 거겠지요. 그래서 전 소주 두병이지만, 어젠 정말 컨디션이 안좋았나봐요.
앤티크님/하하, 제가 열심히 살테니까 '일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니나라님/여기 분들이야 다들 즐겁게 잘 사실 것 같습니다. 특히 님은요!!

마태우스 2004-03-07 2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연보라빛우주님/미안해하지 마세요. 책을 드리는 것에는 두종류가 있어요. 너무 기쁘게 드리는 분과, 어쩔 수 없이 주는 사람. 우주님을 비롯한 알라딘 분들은 당연히 전자지요.
자두상자님/아, 아닙니다. 사실 저는 책이 안팔려도 별 지장이 없는데요, 전업작가 분들이야 그렇지 않잖아요. 메인 배너는 그분들에게 돌아가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좋게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사실은... 나쁜 점이 많은 놈인데요)

비로그인 2004-03-07 2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좋은 이웃 마태우스님이 책을 내셨으니 당연히 읽어봐야죠~ 담에 지인에게 선물받기로 했으니, 받으면 읽고 감상이라도 남기겠습니다. 어딘가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도움이 되겠죠?? ^^

비로그인 2004-03-08 14: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님께 책달라고 조르는 멜 보내고 나서 이글을 읽었습니다..아 제 손이 부끄럽네요.미안해하지 말라해도 무진장 미안하고 죄송합니다.**제 주위에서도 갈라지는 커플들이 많습니다.참 안타깝지요.인연을 만나 서로가 서로에게 믿음으로 하나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마태우스님의 주량은 어느정도이신지...전 두꺼비 두마리는 거뜬히 잡을 수있지만은요...그것이 남편이 싫어하는지라 이제부턴 마실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나의하늘이 싫어하는데 따라야하겠지요...슬픈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겠기에 오늘은 우울한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