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물오물 풀 먹는 동물 네버랜드 동물원
에버랜드 동물원 지음, 윤보원 그림 / 시공주니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가 생긴 후로 다른 때 보다 동물들을 접할 기회가 많아졌다. 워낙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이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 책과 인형들이 빼곡하다. 물론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호랑이 그리고 얼룩말!

자라다 보니 과거에는 이름 정도에만 머물러 있던 지식의 수준이 조금씩 깊어진다. 언젠가부터 동물이 어디 사는지, 무엇을 먹고사는지 등을 물어올 때가 많아지던 차에 초식동물들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을 만났다.

오물오물 풀 먹는 동물들이라는 이름의 이 책 안에는 여러 종의 초식동물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어린아이부터 초등학생까지 함께 접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이 담겨있다. 어른인 나 역시 동물의 습성이나 특징들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각 동물들의 특징이나 생김새, 행동에 담긴 뜻과 같이 여러 부분의 지식을 그림으로 설명해놨기에 함께 읽으며 설명해 주기 편했다. 또한 그저 이름과 생김새 정도의 영아적 지식에서 벗어나, 조금 더 확장된 지식을 만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다. "아기 기린은 태어났을 때 키가 180cm래!" " 낙타는 위협을 느끼거나 화가 나면 침을 뱉는데, 냄새가 아주 고약하대!"처럼 아이가 듣고 흥미를 느낄만한 소스들이 가득 담겨있기 때문에, 함께 책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에 등장하는 동물들이 현재 개체 수가 감소하고 있고, 여러 가지 이유로 멸종 위기를 겪고 있다는 것도 책에 담겨있다. 어른의 입장에서도 함께 책을 읽으며, 환경 오염과 동물들의 생명권에 대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서 좋았다. 물론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물들을 위해 작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아직 아이가 어리다 보니, 세계지도를 볼 기회가 많지 않은데, 마지막 페이지에 앞에서 만났던 동물들이 실제 살고 있는 나라들에 대한 지도를 함께 접할 수 있었다. 아이가 동물원에 가면 만날 수 있는 동물들인데, 왜 다른 나라에 사는지 질문을 하기도 했다. 역시 또 하나의 교훈점인 동물원에 대한 이야기 또한 나눌 수 있었다. 또한 동물들의 고향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니, 실제 동물들의 고향(아프리카 등)에 가서, 동물 친구들을 많이 만나고 싶다는 세계여행(?)의 꿈까지 이야기할 수 있었다.

동물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 시작해, 동물들의 습성과 특징 그리고 더 나아가 멸종 위기 동물들을 지키기 위한 이야기까지 폭넓게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