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샤쓰 길벗어린이 작가앨범 3
방정환 지음, 김세현 그림 / 길벗어린이 / 199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알고 지내던 고등 학생이 하나 있었다. 당시 그 학생은 대입 수능준비에 여념이 없을 때 였다. 한 번은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이 무엇이냐 물은적이 있다. 가금 엉뚱하게 가장 좋았던 소설, 가장 좋았던 영화, 가장 최악의 영화등을 묻곤하는 나의 습관 덕분이다. 학생들의 사고를 조금이나마 공감하는데 생각보다 유익한 방법이다. 그런 나의 질문에 그 학생은 주저없이 '만년 샤쓰요~" 라고 대답했다. 

내가 이토록 무식한 사람이었구나...생각하며 그 책을 누가 지었냐고 물었다. 그 학생이 대답했다. 방정환 선생님인데 모르셨어요? 헐~ 몰랐다 그래!! 그리도 감동적이었던? 하고 물으니... 제가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요, 만년 샤쓰는 지금까지 집에 가지고 있는 책이거든요.. 

'만년 샤쓰'를 고등학생이 되도록 간직하고 읽던 학생...아니 고등학생에게 그 얼마나 소중한 책으로 자리를 잡고 있었으면 그 나이가 되도록 읽고 또 읽을까....그래서 그에게 부탁했다. 그 책 한 번 보고싶구나...  

몇일 후 그 학생은 '만년 샤쓰'를 내게 건넸다. 그러면서 은근히 묻는다...집에 자녀들이 있죠? 드릴까요? 정말 대단한 호의였다. 나는 주저없이, 그래도 괜찮겠니? 그럼요...아마 애들이 재미있게 읽을걸요~   그 핵생은 그렇게 장담했다.

만년 샤쓰는 그런 경로로 읽어보게되었고 아이들에게도 읽도록 권했다. 그리고 아직도 집에 간직하고 있는 책이 그 만년 샤쓰이다.. 누구에게 이 책을 전해줄까...고민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가장 읽어주었으면 싶은 누군가를 만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