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rtemis: Weir Andy (Paperback) - 『아르테미스』원서
앤디 위어 / Ballantine Books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마션The Martian>의 작가 앤디 위어Andy Weir가 그의 두 번째 소설을 냈다. 화성에 남겨진 식물학자가 어떻게 기지와 용기를 발휘하여 살아남는지를 그려 화제가 됐던 그의 첫 번째 소설에 비해, 이 두 번째 소설의 주인공은 '아르테미스'라는 달의 도시에 사는 사우디 국적의 젊은 여성이다. 입은 거칠고, 반항적이며, 똑똑하지만 그 재능을 살리지 못했다는 얘기를 듣는 매력적인 배달원--실제로는 밀수업자--가 화자로 이야기를 끌고 나간다. <마션>에서 화성에 대해 배웠다면 <아르테미스>에서는 달에 대해 배울 기회가 있다. 아마도 제일 먼저 지구 밖 우주기지가 생길 달에 대해, 그 달에서 사는 사람들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생각으로, 어떤 경제를 이루며 살지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준다. 여기에 활극이 더해진다. <마션>은 책을 읽고 영화를 봤을 때 조금 실망했었는데, 이 책은 영화화가 더 기대된다. 누가 우리의 주인공 역을 맡을지 매우 궁금하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 책을 읽지 않음으로써 잃는 건 별로 없다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냥 나중에 영화를 보시라. 킬링타임용으로... 재미는 보장한다(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았는데? ㅎㅎ).
'ZAFO'가 이 소설을 이끌어나가는 핵심 단어이다(궁금하면 책을 보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