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남기고 줄이는 게 체질 - 필요한 만큼만 읽기, 쓰기, 말하기, 생각하기, 행동하기
김범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디자인이 소위 심쿵이다이 책의 메시지대로 줄이고 줄이고 줄여서 남은 표지로 출간한 듯하다



문제는 줄이고 남은 것이 핵심인지 알아보는 판단력인데나는 줄인 부분에 핵심이 잘려 나가는 안타까운 부류는 아닌가 싶어 막 두근거린다.

 

이번 주에 잘 줄인 것은 책 15권 기증한 것확실히 한 유일한 일이라 생각만 해도 뭉클해하는 자신이 애틋하다머리말에서 발이 걸렸다덕분에 줄일 건 놔두고 줄이지 말아야 할 것을 줄였으며 그나마 줄인 것의 의도는 솔직하게 무엇이었는지 혼자 아프게 반성했다.

 

말을 줄이고줄였는데 올바른 목표가 아니라 귀찮아서이런 대화 전에 나누지 않았나요날 선 목소리가 나올 듯해 침묵했다업무 진행 과정을 모두 기억하는 일이 늘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마땅히 그래야 한다고 배우고 익숙해진 세대인 나의 삐친못마땅한 마음이 있다.

 

쓰는 것을 조심하고조심은 무슨블로그에 이것저것 막 쓴다오타 투성이……언제나 나중에 나중에 보인다.

 

보고 읽는 것을 덜어내면서보고 읽는 것이 즐거움이라영화와 책을 보고 읽지 않으면 어쩌나당분간 못 줄일 듯.

 

자신의 생각을 편안하게 정리해보고편안하게부분에서 미력매일 정리 가능한 생각도 있고 한참 지나야 비로소 정리가 되는 생각도 있고산책 중에 빈번히 발생해서 그 역시 조금은 고민이다녹취도 기록도 쉽지 않다.

 

행동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살펴볼 줄만 알아도판에 박힌 행동이라 의외로 잘 안 살피는 듯하늘이나 좀 더 자주 올려다봤으면매일 잊어 먹는 게 말이 되냐.

 

인간의 수명은 너무나 짧고 읽고 싶은 책들은 이미 많은데 계속 출간되고 있다내가 느끼는 최고의 진정한 비극이다잔인하기가 비할 바가 없다그러니 스키밍 기술이 날로 느는 듯이렇게 독서하는 건 잘 하는 짓인가 싶기도 하고어쨌든 읽기 줄이는 건 불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운 전달력에 전달 내용들은 현장과 실무에서 저자가 보고 배운 경험들이라 아주 생생하고 핵심과 포인트가 정확하게 드러나 있다가능하면 잘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드니 신뢰도도 상승한 듯하다.

 

마지막으로 절대 줄이지 말아야 할 것이 이라고 꼭 집어 확실히 말해주시니 근래 읽은 수면에 관한 다른 책들과 연결되어 더욱 뜨끔하다무엇을 줄여야하는지 무엇을 줄이지 말아야하는지 일단 메모라도 해서 한번 정리해보아야겠다.

 

삶에 여백이 늘어나면 좋겠다이 책의 표지 디자인처럼. 결국 내게 필요한 건 결론이 아니라 결심일지도(허지웅 작가의 책에 이런 내용이 써 있었던 듯).

 

!”

!”

그렇군요!”

 

토 달지 말고오직 간결한 감탄사만 쓰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