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는 어디서 오는가 - 부자들의 교과서로 읽혀온 부의 원리
월리스 D. 와틀스 지음 / 다른상상 / 2023년 5월
평점 :
이 책은 철학적이거나 이론적인 논문이 아니라 실용적인 설명서이다. 그 무엇보다 돈이 필요한 사람, 한시라도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지금까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할 시간과 기회가 없었지만 이제는 행동하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눈앞의 결실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의 저자 월리스 와틀스(1860~1911년)는 자기계발 분야의 선구자로 활동했던 인물이다. 특히, 이 책은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빌 클린턴, 론다 번 등 세계적인 부자와 명사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준 고전이었으며, 또 ‘부자들의 교과서’라고 불린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금보다 저 나아진 삶과 부富를 갖고 싶어한다. 그래서 선천적으로 지닌 잠재성을 갈고닦아 이를 이루려는 욕구가 바로 사람의 본성인 셈이다. 자신을 최고의 존재로 만들려는 마음, 이것이 결국 자신을 성공으로 이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매우 당연하다. 만약에 이를 외면하고 포기한다면 스스로는 물론이고 인류에 대한 의무를 저버라는 셈이다.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최대한의 성장을 이루고 풍요를 누리는 것이 바로 인류에 봉사하는 길이다.
신은 우리 모두 부자되기를 바란다. 또 자연도 우리의 계획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세상 모든 것이 우리의 편이다.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해 준비되어 있다. 따라서, 부와 가난이 마치 신의 뜻이라고 여기는 그런 낡은 생각을 떨쳐버리자.
눈에 보이는 부와 그 양에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눈에 보이지 않는 근원 물질이 만들어내는 무한한 부를 생각하라.
우리들이 이 사실을 더 빨리 받아들이고 더 빨리 활용할수록 부는 더 빨리 자기 자신의 것이 된다. 그 누구도 눈에 보이는 부를 독점할 수 없으며, 나의 몫으로 주어질 부를 막지 못한다. 바로 ‘끌어당김’이라는 우주의 대법칙 때문이다.
자신이 바라는 부를 이미 내 것이라고 생각하라. 이를 바라고, 믿고, 행동한다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 예를 들어, 내 방에 안락한 의자 하나를 바란다면 먼저 마음 속에 이를 자세하게 각인시키고 그 의자가 지금이 만들어지는 중이거나 자신에게 오는 중이라고 확신해라. 그러면 오직 마음의 힘으로 그 의자는 내 것이 될 것이다.
세상엔 ‘감사의 법칙’이라는 게 존재한다. 원하는 바를 얻으려면 반드시 그 결과가 나오는 법칙을 따라야 한다. 감사의 법칙은 ‘작용과 반작용’이 항상 동일한 힘으로, 서로 반대 방향으로 작용한다는 자연 원리와 같다.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오랫동안 ‘살아서 지속되는’ 믿음을 지킬 수 없고, 살아서 지속되는 믿음이 없이는 창조적인 방법으로 부자가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찾아오는 좋은 일들에 항상 감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멋진 집에 살고, 좋은 옷을 입어라. 멋진 차를 타고, 퐁경이 좋은 장소를 여행하며, 더 좋은 삶을 계획하라. 스스로 요청한 이 모든 것을 실제로 성취한 듯이 생각하고 행동하라. 실제로 그렇게 될 때까지 이들을 이미 이룬 것처럼 살아가라.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입으로 말할 때 생겨나는 믿음은 휘발되기 쉽지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실제로 행동할 때 생겨나는 믿음은 강력하다. 그 자체에 대한 응답이 달라진다. 부자가 되려면 ‘오늘 기도를 했다’ 수준으로 끝나선 안 된다. ‘매일, 매 순간, 쉬지 않고 기도를 했다’ 정도는 되어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난에 골몰하지 말라. 내가 원하는 것과 일피하는 생각을 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결코 반대되는 것을 생각하지 말라. 이처럼 우리들이 주목해야 하는 것은 가난이 아니라 부富임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자신과 세상이 부유해지는 것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세상이 겪고 있는 가난이 아니라 세상에 마련되어 있는 부富를 생각하라. 오직 부에 대해 생각하고 관심을 가져라. 이렇게 생각과 시간과 마음을 오직 부유해지는 것에 쏟으라.
부자의 방식으로 생각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빠지는 함정이 있다. 생각만으로 모든 게 이뤘다고 착각하는 것이다. 행동하지 않고 생각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공상이나 백일몽에 잠겨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매일 마음 속에 그리는 그림과 목표를 되새기면서 현재의 행동에 매진해야 한다.
마음속으로 당신에게 잘 맞는 일이나 사업을 하는 모습을 그려라. 그러한 일을 찾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그 일을 반드시 하리라는 확고한 믿음을 가져라. 현재의 자리에서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말이다. 현재 하는 일을 자신이 바라는 비를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고, 현재의 환경을 자신이 원하는 환경으로 바꾸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라. 그리고 부자의 방식으로 행동하면 당신은 이 모든 것을 통해 부자가 될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지 자신은 성장하는 사람이고 타인도 성장하게 해준다는 점을 굳게 믿어라. 스스로 부자가 되고 있으며, 남들도 그렇게 되도록 그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다고 믿어라. 자신의 성공을 자랑하거나 떠벌리지 말고, 불필요하게 이야기하지도 마라. 진정한 신념은 결코 자랑하는 것이 아니다.
결론
첫째, 세상 만물의 바탕엔 생각하는 근원 물질이 있다.
둘째, 그 생각대로 사물이 창조된다.
셋째, 그 생각을 근원 물질에 각인하라.
넷째, 경쟁의식에서 벗어나 창조적 마음가짐을 지녀야 한다.
다섯째, 현재 환경에서 ‘지금’ 행동해야 한다.
여섯째, 매일 그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라.
#자기계발 #부는어디서오는가 #월리스와틀스 #다른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