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기란 얼마나 쉬운가
앤소니 드 멜로 지음, 이현주 옮김 / 샨티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해 전, 한겨레 신문에 어느 출판사에 관한 기사가 실렸었다.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어서 회원을 모집한다는 내용이었다.

10, 50, 100만원을 내어서 잎새 회윈, 줄기 회원, 뿌리 회원이 되면 간행하는 책을 그만큼 부쳐주겠다는 것이었다.

나는 그 출판사의 문제 해결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10만원을 내고 잎새 회원이 되었다.

출판사는 이론서 보다는 실용서 위주로 간행을 하는 듯 보였다.

읽고 싶지 않거나 서재에 꽂아두고 싶지 않는 책은 구독을 거절했더니 10만원이란 돈이 아직까지 남아있었나 보다.

너무 미안한 생각이 들어서 얼마전에는 남은 돈이 있냐고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기까지 했다.

다행히 그 출판사는 몇 년이 지났지만 간판을 내리지 않고 건재했다.

그 출판사에서 신간을 보내왔다. 이번 책은 읽고 싶어서 신청을 했다.

<행복하기란 얼마나 쉬운가>

 

- 행복에 대한 가장 치명적인 오해는 그것을 다른 사람이나 바같 사물 또는 상황에서 찾을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얼마나 많이 가졌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이 즐기느냐에 있다. 상실을 겁내지 않을 때 비로소 인생을 즐길 수 있다.

- 당신에게 상처를 입히는 것은 당신의 기대다.

 

책 표지에 적힌 구절들이다.

모두다 지금 나에게 해당되는 말인 것 같아서 적어보았다.

 

***오랫만에 글을 올린다.

주인이 자리를 지키지 않아도 서재를 방문해 주신 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나는 거의 한 달도 넘게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한 일주일 쯤 잠수하다가 나타나면 될 것 같은데, 그러기가 쉽지 않다.

늘 내가 있어야 하는 자리에 아무 일도 없는 듯이 자리를 지키고있다가 집에 오면 소파에 쓰러진다.

그 와중에 2박 3일 청산도에 다녀왔고, 4박 5일 일본에 다녀왔다.

 

분명히 나를 괴롭히는 것은 나의 기대이다. 맞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2-05-20 0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저는 아직 이 책을 첫 쪽도 못 넘겼어요 ㅠ.ㅜ
너무 바쁘게 아이들과 삶을 부대끼다 보니...

책을 잘 보시면, 제 이름도 뿌리회원으로 박혔답니다.
샨티회원 처음 모으던 때에
저는 주머니돈 탈탈 털어 현금을 들고
출판사로 찾아가 손수 드렸지요.
그때에는 서너 평쯤 되는 아주 작은 사무실이었는데
요즈음은 많이 나아졌다고 느껴요.

이 책 이름처럼
스스로 쉽다 여기면 즐겁게 살아가기는 쉽고,
쉬울까 하고 물으면 즐겁게 살아가기는 쉽지 않으리라 느껴요~

gimssim 2012-05-21 07:17   좋아요 0 | URL
맞아요. 의문문으론 즐겁게 살아가기가 쉽지 않겠죠.
몸이 좀 나아지니 비로소 눈이 떠집니다.
어느덧 봄이 가고 여름이네요. 날씨가.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