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정도전이었던가, 아버지가 말씀하셨다.

"너, 직장인인데 속목시계를 차고 다녀야지."

시계 ? 내가 컴퓨터 키보드를 하루종일 치는 직업인데, 손목시계는 키보드 치는데 장애가 되는 뿐이야. 그 때는 그렇게 생가했다.

몇달후였던가, 번화가에서 우연히 시계점이 눈에 띄어 무심코 들어가 봤다.

응당 많은 시계가 진렬되어 있었던데 그 중에서도 좀 품위가 있어 고급감이 있는 시계를 봤다.

브랜드 이름이 영어로 Vache...???   판매 가격은... ! !

12만엔(≒120만원) ! !  왜 시계 하나가 12만엔 ! !  시계에 관한 지식이 전혀 없었던 나는 몹시 놀랐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가격을 잘 살펴 보니, 12만엔이 아니라 120만엔이었다. !!!!!!!!!!!!!!!!!!!!!!!!!!

왜 ?????????????????????????????????????

정말 놀랐고 흥분하면서 다른 시계들도 살펴봤다.

200만엔????????? !!!!!!!!!!!!!

300만엔????????? !!!!!!!!!!!!!

왜 !!!!!!!!!!!!!!!!!!!!!!!!!!

이건 꿈이냐 현실이냐 , 이 상상도 못했던 가격의 시계 브랜드는 뭔가? 왜 이런 비상식적인(그 당시의 나에 있어서) 가격으로 판매하는가? 몹시 궁금해졌다.

Vacheron Constantin. 그것이 브랜드 이름이었다.

가게 사람에게 묻는 것이 뭔가 쑥스러워서 시계점을 나가 서점에 가서 시계에 관한 책을 찾았다.

Vacheron Constanin. 스위스의 고급 시계 브랜드이고 그 브랜드의 시계속에서 100만엔 정도의 시계는 "고급"에 속하지 않는 모양이다.

이 때부터 나는 스위스의 고급 기계식 손목시계에 환장하게 되었다.

물론 내가 이런 고급시계를 구입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잡지나 서적을 구입해서 "먹어 버리는 듯이" 읽고 읽고 또 읽었다. 

정말 미쳤다. 일시적으로는 세계의 주요 시계 브랜드 50사를 줄줄 말할 수있는 정도였다.

지식이 풍부해지니까 역시 자기도 그런 시계를 갖고 싶게 되었다.

그리하여 미친 나는 없는 돈을 바쳐 시계를 구입하기 시작했다.

이것. 스위스의 기계식 시계속에서도 비교적 값이 싸면서도 유명한 ZENITH 의  El Primero . 유명한 ROLEX 에도 내부 기계를 공급했던(지금도 공급?) 브랜드.

 

 

 

 

 

 

 

 

 

 

 

 

 

 

 

 

 

 

 

 

 

 

 

뒷면은 See Through.

 

 

 

 

 

 

 

 

 

 

 

 

 

주의:나의 손이 !

OMEGA Speed Master.

 

 

 

 

 

 

 

 

 

 

 

 

 

 


 

 

 

 

 

 

 

 

 

 

 

 

 

나의 영원한 친구, Jaeger-Le Coultre. 아내와 결혼했을 때에 장인께서 주신 귀중한 시계.

 

 

 

 

 

 

 

 

 

 

 

 

 

 


 

 

 

 

 

 

 

 

 

 

 

 

 

그 외에 2개의 시계를 더 가지고 있었던데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그 2개는 나의 곁을 떠나게 되었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시계는 위 3개 뿐.

현재, 이 시기처럼 환장하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시계에는 "민감하고" 전철에서나 거리에서 손목시계를 찬 사람을 보면 살짝 가까이 가서 시계 브랜드, 디자인 등을 확인하곤 한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anda78 2004-10-22 0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 바쉐론 콘스탄틴.. 비싸지요...;;;
가지고 계신 세 개의 시계 전부 아주 멋집니다. 나중에 물려 주셔도 좋겠어요. ^^
얼떨결에 친 페이님의 손도 구경했네요. ㅎㅎ

ChinPei 2004-10-22 0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panda78님 오래간만입니다.
네, 물려 드리겠어요. 100년후에 내가 살아있으면. 그 때쯤이야 나도 이 시계들에 싫증날 것이라고 생각해요. 헤 ∼∼ ^ㅇ^ //

가을산 2004-10-22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Chin Pei님 시계들은 공통점이, 계기판이 세 개 이상씩이네요. ^^
게다가 속이 들여다 보이는 시계라면 저도 홀딱 반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한국어 해설입니다.
'물려주셔도 좋겠어요'라는 말은 '후손에게 물려주셔도 좋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Chin Pei님의 대답은 '물려주겠습니다.' 가 맞습니다.
panda님의 뜻은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뜻이기 때문에 '(panda님께) 드린다'는 것은 적절치 않은 대답이고, 후손에게는 '드린다'고 하지 않고 '준다'고 하지요.

ChinPei 2004-10-22 1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詩我一合雲貧賢님 > 스위스의 개인 시계장인 속에 그런 사람이 많습니다. 프랜크 뮤러 등등. 그렇게 시간이 걸린 시계라면 아마 5000만엔(약 5억원)정도 할 겁니다. 일본에서도 집을 하나 구입할 수 있거든요. ^ㅇ^

ChinPei 2004-10-22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 > !! 한국어 해설 감사합니다. 내가 완전 오해 했거든요. panda78님께서 농담으로 "나에게 주라" 고 하셨던 걸로 오해했습니다 ! ! 지적 정말 감사해요.
panda78님 > 미안합니다. 님의 말씀, 오해했습니다. 저의 낮은 한국어 능력 때문에.

ChinPei 2004-10-22 1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벽별을 보며님 > 어느 잡지에선 "시계안의 기계는 우주 그 자체"라고까지 표현했어요. 저도 일시기는 넋을 잃으면서 응시했어요.

세벌식자판 2004-10-24 0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계....!!!
옷에는 별로 욕심이 생기지 않는데 이상하게 시계는 욕심이 많이 생기네요.

수집하기에는 돈이 너무 비싸고... ^^;

나중에 한 번 도전해보렵니다...

ChinPei 2004-10-24 14: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계를 움직이는 세밀한 기계가 정말 신비적이어서 저는 그에 매력을 느끼군 합니다.

panda78 2004-10-27 0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지금에서야 친 페이님의 답글을 읽었어요. 흐흐.. 설마 아무리 제가 뻔뻔하기로서니 저 멋진 시계들을 달라고 할 수는 없지요. ;;;
제 남편도 시계를 참 좋아합니다. 저렴한 것들이지만요.

ChinPei 2004-10-27 0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panda78님, 정말 죄송해요. 농담이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농담으로 답글을 썼던겁니다. 용서해주십쇼 ~~~ 히 ~~~

즐거운랄랄라 2004-12-23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시계 좋아해요.ㅎㅎ......아 뭐더라. 스..뭐지, 스와치요!! ^ㅇ^그거 너무 예뻐요

그리고 가격도 싸지요........ㅎㅎ

ChinPei 2004-12-24 0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본에서도 스와치 수집광(mania) 많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