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
정철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라는 책을 읽고

이 책을 읽어보았다.

 

작전이라는 영화를 본 터라

아마 그 영화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예상은 빗나갔다.

'기분좋게' 빗나갔다고 해야 정확할 것이다.

 

저자의 지식이 고스란히 녹아들어가면서도

소설적 재미를 놓치지 않았다.

마치 정글만리를 읽는듯이

냉철한 경제정글을 볼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생각이 드는건

 

이 소설의 주인공 '민재'는 아마 정철진씨 자신을

투사시킨 인물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민재는 71년생에 서울대 경영학과90학번

한국생명을 다니는 인물로 나오고

저자의 이력과도 비슷하기 때문이다.

 

저자가 책을 쓴 이유가 '쫄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삶을

위해서 라고 하는데,

민재의 생각도 이와 비슷하다.

 

나는 주식에 대해 문외한이라

이 책에서 나오는 다양한 용어들 개념들에 대해서는

잘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중요한건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아무리 정글처럼 약육강식의 세상에서도

남을 짓밟아서 나를 높이려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을 망칠수 있다는것.

 

그것이 아닐까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