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마법놀이 -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0~3세 두뇌 트레이닝
가토 토시노리 외 지음, 이민영 옮김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요새 아이들은 내가 태어나고 자란 때보다 더 엄청 발달한것 같다. 그걸보면 무서울 지경이다. 엄마들이 그만큼 적극적이고 정보를 가지려 노력하고 아이들 낳는수가 적어진만큼 교육에 힘썼기 때문일까?

아마 내 생각엔 그럴듯 하다. 조기교육이다 뭐다해서 돈을 엄청 들이니까 말이다. 하지만 내 생각엔 그것보다도 근본적으로 나이에 맞는 활동을 해야하지 않나 싶다. 그래야 정상적이면서 이상한 부작용을 받지 않는 아이가 나올거 같기 때문이다.

사실 결혼도 안했고, 아이는 더더욱 생각도 못한 내가 이 책을 본 이유는 사촌동생이 있기 때문이다.

이모가 키우시지만 그저 조금이나마 도움 되라구 이모와 내가 함께 읽었다.

특히 여기서 강조하는 놀이는 역시 가정교육의 시작은 체험이라는 것을 보여주지 않을까싶다.

예절도 그렇고 다른 대부분 가정교육의 특징은 체험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안타까운것은 요새 맞벌이 부부가 증가해서

과연 얼마나 많은 집안에서 이 살과 살이 맞닿는 놀이를 해줄수 있을지 의문이다.

무튼, 이 책의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고 적용하긴 힘들겠지만 딱 한가지의 교훈만은 얻은듯 하다.

아이를 키울때는 분명히 살과 살이 맞닿도록 해서 아이와 같이 소통하고 놀아줄수 있어야한다는것.

이 책을 읽으니... 더 열심히 어느정도 경제력, 유아들에 대한 정보는 준비해서 아이에게 좋은 사람이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단순히, 돈주고 학원만 보내면 교육이라는 패러다임을 바꿔야겠다는 것을 느꼈다.

그렇게 할때 진정으로 뇌가 발달해서 지치지 않는 감성적 체력을 가질수 있는 아이가 나온다는것.

은근히 두려운 책이다 이책...

현 사회적 구조와 맞물려 봤을때는 안타까운 현실을 역으로 반영하는 하지만 그것이 정공법인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