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해킹 레시피 - 웹 크롤링 및 취약점 진단 도구를 구현해보는 정보 보안 실습
공재웅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절한 책이다. 요새 정신이 없어서 Chapter3까지밖에 읽지 못했지만, 그래도 뭔가 기대되는 책이다.

물론 Chapter3까지는 파이썬 기본 문법과 OOP기초를 다루니까 다른 책에서도 대부분 나오는 내용이다. 


본격적으로 이 책만의 특별한 부분은 Chapter4에서 나온다는 점을 볼 때 아직 이 책을 제대로 보지는 못한 셈이다. 


보통 파이썬 책에선 찾기 힘든 OSI 7계층 설명과 스니퍼 제작, async, 파이썬 비동기 프로그래밍, 웹 해킹 어플리케이션 제작같은 접하기 힘든 부분들이 다 뒤에 있는데... (먼 산)


아직 액기스를 접하지 못했음에도 책 전반적으로 느껴지는 건 저자의 친절함과 다양한 사례 제시다.

VSCode Extension추천만 봐도 그렇다. 보통 일반적인 파이썬 책은 Anaconda설치하고 VSCode에서 어쩌고저쩌고 하는 정도로 끝난다. 하지만 저자가 추천해준 Extension중에 사용하지 않았던 것들도 있어서 이런걸 사용해보면 자동으로 코드 완성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뭔가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최대한 게임을 예시로 들어 쉽게 설명해주려고 하기 때문에 코딩초보가 봐도 어렵다고 느끼진 않을거 같다. 


다만, 책에 오타가 간혹 있어서 이 점은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저자가 더 친절하게 github에 소스코드와 정오표를 업데이트하다보니 여기를 참조하면 큰 문제는 아닐 듯 하다.


https://github.com/whackur/python-hacking-recipe

요새 정신없는 일만 조금 지나면 핵심부분인 네트워크 해킹파트부터 봐야겠다.

그동안 접해보지 않은 내용이라 기대된다.


파이썬 기초만 한 사람들은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