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 익히는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 알고리즘 설계 캔버스를 작성하며 배우는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윤대석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면서 익히는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이 서평은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두꺼운 알고리즘 책은 아니지만, 책을 보다보면 유형을 만들고 밀도를 높이기 위해 저자가 고민한 흔적이 보이는 책이었다. 

 

특히 그냥 답을 서술해주고 끝이 아니라 마치 수험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풀어야 할지 프로세스가 담겨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일거라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꼭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사람에게만 적합한 건 아니다. 파이썬 기초문법을 배우고 뭘 해야할지 고민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할 거라고 생각한다. 

 

비전공자로서 처음 파이썬 문법을 배울 때 느꼈지만, 간단한 문법과 데이터 분석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배우고 나면, '그 다음 스텝으로 뭘 해야하지? 뭘 해야 실력이 많이 늘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된다. 제일 좋은 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거라고 많이들 얘기하지만, 막상 프로젝트를 진행하자니 뭔가 막막하다. 그렇게 혼란스러운 상태에 계속 있다보면 재미도 없고 그냥 놓게 된다. 내가 그랬다.

 

그럴 바엔 차라리 코드 구현을 잘 하기 위해서라도 알고리즘 공부를 하는 게 더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한다. 알고리즘 공부를 한다고 무조건 코드를 잘 짜는 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문제를 풀어보면서 코드 구현력이 조금씩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답뿐만 아니라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사고 과정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