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 문자열 인코딩부터 웹 필수 지식까지
이기곤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코딩에 대해서 기초를 떼고 나면, 뭔가 훅 나아질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다. '완성'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다. 특히 전공자도 아니고 비전공자로 시작한 입장에서 배워야 할 건 많고, 모르는 건 많고, 모르는 게 계속해서 많아진다는 건 고통스러운 일이다.

 

특히 면접을 준비할 때, 어떤걸 준비해야할지 막막하다. 마치 망망대해에서 어떤 걸 캐내야 할지 모르는 상태처럼, 너무나도 넓은 CS세계에서 초심자가 길을 잡기란 어렵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초심자에게 맞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아무생각없이 하던 인코딩부터, 날짜와 시간, 데이터 처리에 필수인 정규표현식, 자료구조에도 나오는 해시 함수, JSON, XML, YAML과 같이 꼭 알아야 할 개념들을 설명하고 파이썬으로 직접 코딩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각각의 개념들은 면접에서도 물어볼만한 개념들이다.

 

참조 : (www.youtube.com/watch?v=3ArYMq5AomI)

17가지 개념 외에도 개발을 위해 알아야 할 개념은 굉장히 많다. 

 

각 분야별 지식, 언어에 대한 지식, 운영체제에 대한 지식 등 사실 하자면 엄청 많은데, 그걸 다 한번에 정복하겠다고 하면 기운빠져서 하지 못한다.

 

Divide and Conquer. 우선 이 얇은 책을 익히고 코딩하며 익힌걸 써먹은 다음 계속 확장하는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