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 탐정, 범죄, 미스터리의 간략한 역사 / 엘러리 퀸

 

믿고 읽는 엘러리 퀸의 탐정소설 관련 에세이.

한번쯤 들어본 적 있는 작가들과, 다소 낯선 작가들의 이야기까지.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들의 추리 소설을 모두 읽어보고 싶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살짝 두려운 마음도 든다.

작가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열혈 독자인 엘러리 퀸이기에, 그가 어떤 기준으로 작가들을 소개할지도 궁금하다.

 

 

 

 

 

 

*외로운 미식가 / 윤시윤

 

방송작가분들이 쓰시는 에세이를 좋아한다. 지금까지 읽었던 방송작가분들의 에세이는 모두 만족스러웠던 기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확실히 '말'을 다뤄야하는 직업이니만큼, 글을 매끄럽게 쓰시는 것 같다. 그러니까, 이 책 역시 기대된다.

맛의 종류로 분류된 챕터 각각에서, 삶의 여러 순간들에 느껴지는 느낌들을 '맛'이라는 소재로 풀어낸 책이라고 한다.

흔히 이야기하는 '인생의 맛'. 그것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까 궁금해지는 책.

 

 

 

 

 

  *모든 오늘은 떠나기 전날 / 김신회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막상 결정내리지 못하는 시간들은 너무 많다. 고민하고 계획까지 세세하게 세웠는데도 포기한 순간들도 너무 많다. 이 책은 그런 시간들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 머뭇거리는 시간들.

그 소재가 굉장히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런 상황에 처해 있기에 오히려 공감을 이끌어낼 소재라는 생각도 들었다.

 

 

 

 

 

 

 

 *게스트하우스 France / 민혜련

 

최근 TV광고로 접할 때마다 자꾸 프랑스 여행 가고 싶어지게 만들었던 내용이 책으로도 등장. 머물고 싶은 나라 프랑스의 매혹적인 7곳의 여행지를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흥미로운 것 하나. 단순히 여행 정보만 담긴 것이 아니라 인문학적 요소들도 들어가 있다는데, 그게 과연 어떤 인문학적 요소들일지, 읽어보고 싶다.

 

 

 

 

 

 

 

 * 비밀 보장 / 송은이, 김숙

 

최근 팟캐스트 방송을 글로 옮긴 책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 것 같다. 이 책 역시 그런 경우다. [비밀보장]이라는 이름의 팟캐스트에서 받았던 청취자들의 고민 사연들, 그리고 그들에게 답해주었던 송은이, 김숙의 속이 뻥~ 뚫리게 할 답변들이 차곡차곡 담겨있다. 그들이 해결 못하는 경우에는 관련 인물과의 전화연결까지 하며 해결을 위해 노력한 그들의 모습에 절로 박수를 보내며 읽게 되지 않을까.

 

 

 

 

 

 

2월에도 읽고 싶어지는 흥미로운 에세이가 가득!

그러니 3월에도 열심히 독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