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타이타닉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제임스 카메론 감독,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타이타닉(Titanic)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빌리 제인. 캐시 베이. 프란시

         스 피셔. 버나드 힐글로리아 스튜어트. 데이비드 워너 등

 수상 : 1998년 제70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작품상, 감독상, 촬영상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음악, 주제가상, 음향편집상, 향믹싱상, 시각효과

         상)

         제5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품상-드라마, 감독상, 음악상주제가

         상외 다수


 1997년 미국에서 제작된 영화다.


 보물 사냥꾼 브락 로벳은 첨단장비를 동원해 수심 3,821미터에 침몰해 있는 타이타닉 호 안에 있을 보물을 찾기 위해 탐사를 벌이다 철강 재벌의 상속자 칼 하클리가 머물렀던 특등실에서 금고를 발견, 인양하고 그 안에 다이아몬드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잔뜩 부풀었지만, 그 속에는 기대했던 보물은 없고 화첩 속에 신원 미상인 여인의 누드화만 있는 것을 발견하곤 크게 실망한다.


 하지만 복원된 그림 속 여인의 목에는 그들이 찾던 어마어마하게 큰 다이아몬드 목걸이, 일명 '대양의 심장'이 걸려있었는데, 마침 방송을 듣던 로즈 칼버트라는 노부인이 그림 속의 인물이 자신이라며 연락을 해 왔다.


 브락은 그 할머니가 보석 목걸이에 대해 아는 게 있다고 판단해 할머니를 탐사선으로 데려왔고 그녀는 브락 일행에게 84년 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1912410, 당시 17세의 상류층 가문의 딸 로즈 드윗 부카터는 집안이 몰락하는 바람에 철강 재벌의 아들 칼 하클리와 어쩔 수 없이 약혼한 상태였는데, 결혼식을 올리려 미국으로 가기 위해 그녀의 어머니와 칼과 함께 타이타닉 호의 1등실 중에서도 특등실에 승선했다.


 그 배에는 포커 판에서 티켓을 따 3등 객실에 승선한 잭 도슨도 있었다.


 잭은 우연히 1등실 갑판에 나와 있던 로즈를 보고 첫눈에 반하는데 그날 밤, 상류사회의 가식과 위선에 염증을 느끼던 로즈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해 선미 난간에서 자살하려 하다가 이를 발견한 잭에 의해 극적으로 구조되었고, 이 일로 잭은 로즈와 그 가족들의 초대를 받아 상류층 사람들의 저녁 만찬에 참석하게 되는

......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을 능가하는, 세기의 재난 속에서도 향기를 잃지 않는 영원히 기억될 인생 단 한 번의 사랑인 것 같다.


 잭은 도박에서 딴 티켓으로 로즈를 만난 것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이라 했지만

그것 때문에 결국 목숨을 잃었으니 도박의 저주라 해야 할지.


 3시간이 넘는 러닝 타임 동안 내내 몰입되어 감상하고, 재난보다 사랑에 더 중점을 둔 영화에 이렇게 집중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감독의 역량에 감탄할 따름이었다.


 대박 중의 초대박으로 당시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영화였는데, 그 덕에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단숨에 세계 최정상급의 배우로 올라섰다고 하니 관람객의 인생영화인 것뿐만 아니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도 인생영화였던 것 같다.


 그런데 '대양의 심장'이라는 56캐럿짜리 루이16세의 다이아몬드를 바다에 버린 것은 너무 아까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3-07-05 20: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영화가 개봉한 이래,
아직도 안 보고 뻐팅기는
1인이 여기 있습니다.

하길태 2023-07-05 21:13   좋아요 1 | URL
ㅎㅎ 보세요. 생각보다 볼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