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Roots) : 4부작



 

 출연 : 말라치 커비. 아니카 노니 로즈.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레지 장 페이지.

         안나 파킨. 로렌스 피시번.


 이 드라마는 1976년에 발간되어 퓰리처상과 미국도서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는 알렉스 헤일리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2016년에 히스토리 채널에서 방영된 4부작 드라마인데 원작 소설은 발간과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선풍을 일으킨 작품이었고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내용은 원작자 알렉스 헤일리의 조상 쿤타 킨테 집안의 고난과 삶을 다루고 있

.


[ 1 ]


 (이것은 한 소년의 이야기다. 쿤타 킨테.)

 사슬에 묶인 채 햇빛도 들지 않는 노예선의 선창에 누워 있는 쿤타 킨테. 비록 다른 사람들과 묶여 있어 꼼짝을 못하지만 소리를 지르며 반항하는 그의 눈빛만은 살아있다.


 1750, 서아프리카 만딩카 왕국의 주푸레 마을.

 그리스인, 로마인, 히브리인들처럼 만딩카족도 노예를 종으로 삼았다.


 그러던 어느 날, 유럽인들이 큰 배를 타고 왔고, 만딩카족 일부는 유럽인들의 총과 금에 현혹되어 노예시장을 만들었다. 하지만 유럽의 약탈에 맞서 싸우던 아프리카인들은 크나큰 대가를 치렀다.


 쿤타 킨테 가문은 왕에게 충성하는 전사였다. 쿤타가 태어난 날, 킨테 일가는 맞수인 코로 가문과 노예 문제로 충돌을 빚었는데 그 과정에서 쿤타의 아버지 오모로 킨테는 코로의 아들을 다치게 하여 그의 원한을 산다.


 장성한 쿤타 킨테는 킨테 가문의 맏아들 쿤타 킨테는 자랑스런 전사가 되기 위해 부족의 전통과 관습을 교육받으며 성장한다. 장성한 쿤타는 전사로서의 교육과 끔찍한 성인의식을 성공적으로 통과하지만, 코로 가문의 배신으로 영국 노예상들에게 팔리게 된다.


 대서양을 건너는 배 안에서 갖은 고생을 하던 쿤타 킨테는 반란을 일으키고 탈출을 시도하지만 실패로 끝나고 결국 미국에 도착한다.


 17676, 메릴랜드 주 아나폴리스.

 포로생활 87일째를 맞은 쿤타 킨테는 드디어 농장의 노예로 팔려가게 되지만 농장에 도착 첫날부터 탈출을 시도하다 붙잡히게 되는데......


 탈출, 또 탈출. 쿤타 킨테의 자유를 향한 집념은 식을 줄 모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ersona 2023-12-31 22:2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 사두고 무서울 것 같아 안 읽고 있었는데 하길태님 리뷰를 보니깐 영화로 봐도 좋을 것 같네요. 리뷰 감사드립니다.

하길태 2024-01-01 07:30   좋아요 3 | URL
책도 무섭지는 않던데요......?^^